얼마전..... 어떤분(여성분)하고 이야기 하는데 사채업을 여자들이 많이 쓰는 사유가... 돈을 빌릴수가 없다고함. 대부분 2~30대인데 일을 해본사람이 적음. 정상적인 4대보험가입에대해서도 크게 생각이 없으니 일부 개인사업자가 4대보험가입안하면 5만원 더준다고 하면 알겠다고 하고 그렇게 일한다고함.
그리고는 일그만두고 돈필요해서 은행가면? 무직에 일한경력이 없고 일을 안한게 되니깐 은행에서는 대출을 안해줌.
그러니 할수있느건? 대부업체가서 돈빌리는수밖에 없슴. 이자율 30% 50%가 중요한게 아님. 당장 눈앞에 써야할 돈이 있는데 급하니깐 가져다 쓴다. 라고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런저런 쓸데없는 상담받아줌..........(소개해준사람을 원망하며)
너무 망상같은데.... 4대보험 가입 안하면 5만원 더준다? 보통 가입 하면 200 받을꺼 180받으니까 본인들이 원해서 가입 안하는 경우가 더 많음... 5만원 더준다라는 말은 진짜 듣도보지도 못한 소리 개인사업자들도 4대보험 가입해준건 비용처리 가능해서 부가세 및 종소세 혜택 받는거라 별 생각없을텐데? 무직에 일한 경력이 없다라... 개인사업자라도 통장에 따박따박 돈 찍히는걸 소득이라 다 인정해주는데 여기서 이해가 안감 무슨 쌍팔년도도 아니고 부모자식간의 돈거래도 3개월 통장에 꼿히면 소득으로 인정받는 세상에 개인사업자가 주는 돈이 4대보험 가입 안되어 있다 해서 소득인정 안된다는 소리도 처음 들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