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리뷰] 6년째 사용중인 시디즈(Sidiz) 의자

가리우마 작성일 22.12.30 12:00:29
댓글 0조회 15,491추천 4
b691ec449fac7840548d751dcfc6f585_373410.webp

 

 

안녕하세요 , 최근에 의자 AS를 두번째 받는데 만족스럽기도하고 딱히 쓸데도없어서 그냥 써봅니다.

 

사실 국내 의자하면 예전부터 듀오백,시디즈가 유명했었지만 

 

저같은 일반인들이 컴퓨터의자 살일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한번사면 2년에서 4년은쓰고 망가지면 바꾸고 이러니까 

그냥 싼거사자해서 5~7만원대 사고 그랬었는데

 

그당시 무슨바람이 불었는지 시디즈 최고라인인 T80 메쉬버전을 구매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가죽사고싶었는데 여름에 엉덩이랑 등에 땀차는거 + 가죽은가격이더비쌈

그래서 T80 메쉬버전을샀었어요, 구매시기가 기억이안났는데

오늘 AS신청하면서 시리얼넘버 보니까 2016년제품이더라구요. 아마 16년이나 17년도쯤 구매했던거같습니다.

그당시에 46만원 정도주고 온라인샾에서 구매했었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많이올랐네요 ㅎ…

 

 

왜 당시에 시디즈T80이라는 최고 모델을샀냐면 

당시 제 컴퓨터 책상이 맞춤형인데 모르고 높이를 높게 제작했습니다

그래서 의자들을 최대한 높이를 높여놓고 썻는데 저가의자들은 높이를 다올리니까 의자가 좌우로 흔들리더라구요

 

근데 시디즈나 듀오백은 안그런다길래, 고민하다 그당시 시디즈가 더 광고를많이해서 샀습니다.

================================================================================================

1차 A/S

처음엔 잘썻습니다만 한 1년? 2년정도쯤되었을때  넥레스트(머리받침대)가 뚜둑소리가 나더니 부러졌습니다 

 

이때는 무상AS기간내라고해서 기사가 방문해서 교체해주었는데

 

제가 유상기간에는 얼마냐고했더니 2만얼마에 기사방문 도 만팔천원?정도해서 토탈 4만원정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부품만주면 직접 바꿀수있을거같다고 따로 판매되냐했더니 그건안된다고하더라구요. 이건좀 아쉬웠습니다.

넥레스트는 보면알겠지만 그냥 피스같은걸로 고정되있거든요…

 

여하튼 교체하고난뒤에는 그냥 썻습니다만 다행이 6년이 지난지금까지 다시부러지는 일은없습니다.

 

=================================================================================================

2차 A/S

 

이게한 4~5년쯤썻을때입니다. 2021년, 작년이에요.

이때는 망가진게아니라 불편해서바꿧습니다. 바로 엉덩이 부분 쿠션입니다.

T80은 쿠션이 탈부착이 가능해서 세탁도 가능했습니다만, 제가모르고 라면을 쏟아버렸습니다…

그래서 탈착후에 스펀지에서 커버만 벗겨내서 세탁을했는데 

스펀지 색이 너무오래되서 완전 치즈색처럼 노란색으로 되어있었고 (원래 연한 레몬색)

따로 세척도 안되었으니까요, 그렇게 그냥 좀 쓰다가 그 부품도 교체가되나싶어서 카카오톡 상담을했습니다.

그 부품은 따로 구매가가능하다고했는데요, 패브릭,가죽 선택이가능했습니다. 전 그대로 패브릭으로 구매했구요.

 이때 놀랐던게 가격이 36333원? 이런식으로 1원대까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가격이 왜 저러냐고 물어봤더니,  납품가로 보내주는거라 그렇다구하더라고요.

구매해서 직접교체하였는데 스펀지+커버 이렇게 다보내주었고요 쉽게 교체하였습니다.

 

다만 기존에 원래 커버와 무늬패턴이 살짝 달랐구요, 원래 커버에는 sidiz라는 작은 택이 붙어있었는데 새로온건 없더라구요. 상관은없지만 … 오랜만에 새 쿠션에 앉으니까 진짜 빵빵했습니다. 내가 쓰던게 엄청 숨이죽었구나를 느꼇었죠..

 

Tmi : 제가 예전에 일했던곳에서 스펀지와 패브릭,인조가죽,천연가죽 커버등을 발주를넣으며 단가를 알아본적이있는데 확실히 시디즈가 판매한가격보다 훨씬비쌉니다…   이런건 시디즈에서 쿠션공장이 계약업체또는 직영이거나 대량주문을해서 싸게 팔아주는게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

 

 

 

3차 AS  22년 12월 30일인 오늘입니다. 사실저는 체감상 의자 한4년쓴줄알았는데, 시리얼넘버보니까 5년이상썻더라구요 

 

 

ca35d337c83a13c0ae7ff5fbdf72bcdd_433931.JPG

 

 

이번주부터 의자 틸트 (등받이 뒤로넘어가는 각도 고정하거나 푸는거) 가 고정하는데 계속 풀리더라고요, 

그래서 as문의넣었더니 1회에 한해 무상교환…. 6년 지났는데… 부품이 바뀌었다고하는걸보아 뭔가 개선한거같기도합니다.

 

 

1차 목받침 부러졌을때는 전화로해서 몰랐는데

 

2차 ,3차때는 둘다 카카오톡으로했는데 생각보다 답변도 빠르고 (10~15분정도 걸린듯) 빨리 처리되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사실 의자 좋은거 엄청많잖아요 제가 알아볼때만해도 40~50만원이면 엄청비싼건데

시디즈, 듀오백은 국내의자업체라  의자 커뮤니티에서는 해외꺼가 더좋다고 많이들 추천하더라구요

그런게 그때 80만원 100만원그랬었는데요  ..   또한 그때 리바트라는 가구업체에서 프리미엄의자가 나왔었는데

그것도 가격이쎗는데 고민하다가 시디즈를샀는데 5~6년이 지난지금 굉장히 만족합니다..AS가 너무잘되서요..

 

그당시 T80은 등판틸트가 약간 유격(살짝 덜걱거리는것) 이있다고 많이까였었는데 저는 그냥썻어요… 원래 싸구려의자들만썼어가지고 잘몰라서..

그리고 그 리바트에서 팔던의자는 이제 단종되었고 그의자업체가 따로 나와서 만들어서 팔았었는데 그게한 100만원되었던거같아요.

 

사실 약간 두서없는글인데 아무래도 국내 기업제품들은 A/S믿고 사는거고

 

시디즈는 A/S를 굉장히 잘해주는걸 느끼면서, 소비자입장에서는 정말 좋은 업체라고생각합니다.

 

 

 

 

가리우마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