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KM차트 5월 월간차트 음원 부문 1위를 차지, 인기를 빛냈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는 5월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5월 각 부문별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월간차트는 당월 선호도 조사 결과, 심사위원단 평가, KM차트 데이터 점수 등의 객관적 지표를 바탕으로 집계 및 반영된다.
당월 한국 음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K팝 음원을 뽑는 K-MUSIC 부문에서는 임영웅의 '온기'가 1위에 올랐다.
1위 임영웅 '온기'에 이어 이찬원의 '하늘 여행'이 2위에 올랐다. 3위는 세븐틴(Seventeen)의 'MAESTRO(마에스트로)'가 랭크됐다. 지난달 22위를 기록했던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4위로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5위는 지코의 'SPOT!(feat. JENNIE)(스팟!)'이 차지했다.
한 달 동안 뛰어난 활약으로 큰 인기를 얻은 K팝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K-MUSIC ARTIST 부문에서는 아이브(IVE)가 정상 타이틀을 획득했다. 세븐틴은 음원 부문에 이어 아티스트 부문에서도 최상위권인 2위에 올랐다. 영탁과 도영(NCT)은 각각 5, 6위에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이 차트에서 솔로로서 크게 활약했다. RM(4위), 뷔(16위), 지민(20위), 정국(24위), 슈가(27위)가 5월 아티스트 부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