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2년여만에 정규 8집 앨범을 선보이며 신곡 공개 2시간 만에 6개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한, 미국 빌보드, 퓨즈TV, 영국 MTV 등 주요 외신의 관심도 뜨겁다.
싸이는 컴백 후 국내 실시간, 일간차트 ‘올킬’은 물론 빌보드 트위터 트렌딩 140차트 1위, 아이튠즈 5개국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일본 아이튠즈 팝 차트 1위도 거머쥐며, 세계 최대 대중음악 시장인 미국과 일본에서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싸이의 8집 더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합계 1000만뷰를 돌파했다. 유튜브에서 11일 오후 3시 기준으로 타이틀곡 '아이 러브 잇(I Luv It)' 뮤직비디오는 550만뷰, '뉴페이스(NEW FACE)' 뮤직비디오는 510만뷰를 돌파해 총 1060만뷰를 넘어섰다. 전날 오후 6시 공개돼 24시간도 되지 않아 세운 기록이다.
미국 빌보드도 10일(현지 시각) '싸이가 새 앨범과 초호화 출연진으로 돌아왔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신곡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빌보드는 "이 뮤직비디오에서 싸이는 실망시키지 않는다"며 "'강남스타일'이 업데이트된 버전의 쉬운 춤으로 돌아왔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