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고성능 스포츠세단 RS6 신형을 발표했다. RS6는 몇 달 전 발표된 RS6 아반트의 뒤를 잇는 모델이다.
이번에 발표된 RS6 세단은 RS6 아반트와 마찬가지로 4,991cc V10 엔진에 트윈터보를 얹고 콰트로 시스템을 장착했다.
엔진은 FSI 직분사, 드라이섬프 등 아우디의 레이스 기술들을 담았다. 터보차져의 부스트는 최대 1.6바며 부드럽고
넓은 파워 밴드를 보여준다. 최고출력은 580마력으로 6,250rpm에서 6,700rpm에 걸쳐 나오며 최대토크는 66.3kg.m으로
1,500rpm에서 6,250rpm에 이르기까지 거의 전구간에서 뿜어져 나온다.
4도어 대형 세단이지만 훌륭한 엔진 파워로 마력당 무게비는 3.4kg/마력에 불과해 슈퍼카에 버금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는 4.5초만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에서 제한된다. 옵션으로 시속 280km에 제한을 걸 수도 있다.
트랜스미션은 6단 팁트로닉으로 변속 시간이 단축되고 기어비도 짧다.
드라이버는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로 기어를 조작 할 수도 있다.
RS6의 서스펜션도 고성능을 보장한다. 앞 액슬은 한 바퀴당 4개의 경량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장착하고 스포티한
성능을 낸다. 또한 다이내믹 라이드 컨트롤(Dynamic Ride Control)을 장착해 완전히 기계적인 방식으로 피치와
롤을 줄인다. 스티어링 기어비는 12.5:1이다.
19인치 휠에 255/40 사이즈 타이어를 장착하고 앞 6-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에 390mm의 디스크 뒤 1-피스톤
플로팅 브레이크 캘리퍼와 365mm의 디스크를 장착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검정색에 RS로고를 넣어 장식했다.
옵션으로 9.5J 20인치 휠도 선택 가능하다. 이 경우 브레이크는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 할 수 있어
앞 420mm, 뒤 356mm의 디스크를 장착하고 무게는 오히려 12.2kg 줄일 수 있다. 또한 앞에 8-피스톤 캘리퍼가 장착된다.
Target : BMW M5, Mercedes-Benz E63 AMG, CLS63 AMG, Cadillac CTS-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