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가 내놓은 `올 뉴 인피니티 fx50'는 `덩치는 suv지만 움직임은 스포츠카'로 표현할 수 있다.
기존 출시된 fx45 4500cc에서 500cc 늘어난 5000cc 배기량은 저속과 고속 모두 충분한 힘을 전달해 준다.
앞쪽이 아닌 옆쪽에 치우친 헤드램프와 과감한 굴곡을 적용한 앞 차체 디자인은 다분히 도전적이어서,
유행에 민감한 젊은층 뿐만 아니라 중년층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인상하나로 다른 차들을 압도한다.
올 뉴 인피니티 fx50는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 컨트롤(vvel variable valve event & lift) 기술이 적용된 390마력,
최대 51.0kg.m 토크 성능을 발휘하는 v8 vk50ve 엔진이 탑재됐다. 인피니티 최초로 적용된 7단 트랜스미션은
기어비 범위를 확대해 가속 성능, 주행성, 연비, 소음을 개선했다.
운전석은 양쪽으로 올라간 보닛 때문에 앞 시야가 좁은 점과 차 크기에 비해 작은 *루프는 답답하게 느껴진다.
파란색이 들어가 있는 계기판은 보기에는 예쁘지만 운전시 시인성은 좋지 않다.
하지만 이런 사소한 단점들은 달리기 성능 하나로 모든 것이 용서된다. 출발뿐 아니라 시속 100㎞ 이상 고속에서도
스트레스 없이 부드러운 변속이 이뤄진다. 치고 나가는 힘을 잘 받혀주는 단단한 하체도 장점이다. 연비는
리터당 7.6㎞지만 속도를 즐기면 리터당 5~6㎞ 수준이다.
fx50에는 다양한 첨단 it를 적용한 기능들이 적용됐다. fx50에 채택된 기술들은 생색내기 기술이 아니라
운전 초보나 숙련자 모두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이중 차량 주변 360도를 lcd 화면에 보여주는 어라운드뷰모니터(avm) 기능은 단연 돋보인다. avm은 주차는
물론 시속 10㎞ 저속 주행시에도 주위 상황을 보여줘 접촉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준다. 교차로나 차가 막힐 때
끼어들 때에도 버튼 조작 하나로 avm을 실행시킬 수 있어 무척 편리했다. 앞쪽 시야가 좁은 단점은 avm으로
한번에 해결돼 suv임에도 세단보다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avm의 원리는 차량 전후와 양쪽 사이드미러에 장착된 어안(魚眼)렌즈가 정면을 촬영한 뒤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방식이다. 이런 원리로 운전자는 마치 자신의 차량을 위에서 내려본 것처럼 lcd모니터로 볼 수 있어,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처럼 화면을 보면서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 하지만 각 면이 겹치는 모서리는 가끔 제대로
표현되지 않을 때가 있어 주차시 시야를 충분히 확보한 뒤 avm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또 하나의 특징은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scratch shield paint)로 한마디로 잔 긁힘을 복원해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자생능력을 가진 페인트를 사용해 자동세차나 일상생활 등으로 생기는 스크래치를 스스로 재생, 복원시켜
차량의 광택과 색상을 유지한다. 스크래치 정도와 주변 환경에 따라 최소 몇 시간에서 최대 일주일까지 재생 시간이
달라진다. 차량 전체에 얇은 고무를 입혔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실제 차량 겉면을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말랑말랑한
느낌이 난다. 하지만 복원 능력은 페인트가 감당할 수 있는 일정 부문까지여서 페인트가 떨어져 나갈 정도 흠집은
복원되지 않는다.
accs (advanced climate control system) 기능은 외부의 매연 유입을 감지, 자동으로 실내 재순환 모드로
바꾸어 자동차 내부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키는 기능이다. 일반 필터에서 걸러낼 수 없는 미세 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5% 제거해주는 그래이프 폴리페놀 필터도 장착했다.
차량의 출발시 또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4바퀴의 구동력을 50:50으로, 주행시나 일반 노면에서는 구동력을 0:100으로
배분함으로써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안정성, 일반노면 주행시에는 연비, 가속 성능 향상시켜주는 기능(attesa e-ts)도
적용했다. fx50 외에도 3.5l 307마력 엔진을 얹은 fx35도 있다. 값은 fx35가 6900만원, fx50이 875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