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레조 후속 Orlando

수성싸인펜 작성일 08.10.30 23:2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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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세티 후속인 시보레 크루즈를 기반으로 한 올랜도는 스포츠 유틸리티와 패밀리밴, 왜건을 결합한 신종 세그먼트로 출시되어 GM대우차 군산공장과 GM의 미국 미시건주 햄트랙(Hamtramck)공장 등에서 동시에 생산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기존  2.0 LPG 및 디젤엔진을 업그레이드시킨 신형이, 해외에서는 2.0/2.5 가솔린엔진,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가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가 유력한 2.0 리터 터보디젤 엔진은 최고출력이 150마력에 달합니다.

 

2760mm의 휠베이스는 크루즈에 비해 75mm가 더 길어졌습니다. 프론트와 리어트랙역시 각 각 40mm와 30mm가 더 넓어졌습니다. 올랜도는 동급경쟁모델중 가장 최고의 시팅&카고 캐링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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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는 듀얼콕핏을 통해 앞으로 선보일 시보레의 모델들의 디자인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미 크루즈를 통해 선보인 듀얼콕핏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모든 버튼은 소프트 터치 기능으로 조작감을 높이고 빛 반사를 줄인것이 특징입니다. 네비게이션과 iPOD 겸용 오디오 시스템등 인포테인먼트 기능에 충실하게 만들었으며 오디오패널 뒷 부분의 공간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루프 중앙부분의 오버헤드콘솔박스는 후석 탑승객들에게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 될 것입니다. 센터스택에 오디오를 조절하는 장치를 몰아넣어 편리하게 하였으며 내부 곳곳에 수납공간을 만들어 자잘한 물품을 보관하기에 적당합니다.

 

실내로 들어서면 7인 대가족이 한꺼번에 타도 누구나가 최상의 시야를 확보 할 수 있게끔 극장식 바닥구성을 통해 3열시트의 탑승객에게도 최적의 시야를 제공해줍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이 장거리 운전에 지루해하지 않도록 리어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었고 무엇보다도 넓은 실내공간은 어린자녀들 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만족감을 줄것입니다. 또한 큰 짐을 옮길 때에 이차는 언제라도 든든한 포터로 변신합니다. 버튼 하나로 제어하는 시트를 모두 폴딩하면 엄청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760mm의 휠베이스가 그것에 한몫을하고 있습니다.

 

극장식 바닥설계는 탑승객에게 좋은 시야만 제공하는것이 아니라 다양한 수납공간도 덤으로 선물하고 있습니다. 2열시트 바닥과 3열시트 바닥 그리고 트렁크의 바닥부분에도 수납공간을 만들었습니다
 
 2열시트는 950mm의 레그룸을 갖추었으며 3열시트도 753mm의 넓은 레그룸을 갖춰 성인이 3열시트에 타더라도 부족함 없는 넓은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시트를 폴딩했을 때 트렁크공간이 얼마나 넓어질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을 것입니다. 2열시트는 6:4비율로, 3열시트는 5:5 비율로 시트가 폴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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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더라인을 높게 올리고 '휠아웃/바디인'구조를 통해 차체를 넓고 낮게 보여주는 사이드뷰는 18인치의 휠과 함께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시켜주고 있습니다. 아이스블루 컬러는 차체 곳곳에 사용되어 전반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전달해 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헤드램프와 테일라이트 일부분과 루프 전체를 뒤덮는 푸른 LED는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루프 전체를 뒤덮는 LED는 미래적인 느낌도 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컨셉모델이기 때문에 가능해보이며 실제 양산모델에서는 변경될 것입니다.

 

지붕을 평평하게 만들고 D필러를 수직에 가깝게 세운 모습은 아우디 A2와 흡사한 느낌이지만 이런 루프의 디자인을 통해 실내공간을 최대한으로 확보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2박스의 단순한 모양임에도 불구하고 올랜도는 탄탄하게 팽창 된 근육질의 바디와 글래스 비율을 줄인 사이드캐릭터등을 통해 기존의 MPV모델들이 보여주지 못한 스포티한 이미지를 통해 매력적인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또한 연료효율을 높이고 다이나믹한 핸들링을 통해 최상의 드라이빙을 즐길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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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canorus.egloos.com/18179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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