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을 탐하다 현대 '제네시스 프라다'

블루핑 작성일 09.03.31 13:5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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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우린 휴대폰이나 노트북 같은 IT 브랜드에서 수많은 명품(名品) 브랜드를 접한 바 있습니다.

프라다가 그랬고 알마니가 그랬죠. 분야는 다르지만 뱅앤울슨이나 나이키를 접해볼 수도 있었습니다.

아. 스왈로브스키 같은 친구(?)도 MP3 플레이어에서 본 것 같군요.

 

이 가운데 이번에는 프라다와 현대자동차(www.hyundai-motor.com)의 제네시스가 만났군요.

현대자동차는 오늘 자료를 내고 명품 브랜드인 프라다와 공동 작업한 '제네시스 프라다'를 오는

4월 2일부터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09 서울모터쇼 기간 중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네시스 프라다라. 제네시스는 국내 자동차로는 처음으로 2009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바 있는데

아마도 명품의 이미지를 더 갖고 싶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 현대자동차와 프라다는 공동 작업을

 

통해 모두 3대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제네시스에 프라다의

디자인 철학은 물론 소재 전반에 이들 컨셉트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탄생한 제네시스 프라다의 특징을 보면 자동차에선 일반적인 '광택'은 '무광'

다크블루 컬러로 바꾸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엠블렘, 아웃사이드 핸들에도 다크 무광 도금 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빛나는 게 아니라 차별화된 게 명품이라는 메시지일까요?

 

제네시스 프라다는 여기에 새로 디자인한 20인치 알로이휠과 날카로운 디자인을 한 외장 안테나를 붙였습니다.

내장 디자인의 경우 화이트 내장 조명, 시트와 도어트림 등은 모두 수작업으로 프라다 고유의 사피아노 가죽으로

처리했습니다. 헤드라이닝 부분에는 초극세 섬유를 활용, 부드러운 느낌을 더 살렸다고 하네요.

 

그 밖에 기존 메탈과 우드그레인 부위도 다른 도금 처리 기법으로 바꿨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네시스 프라다는 모두 3대만 제작될 예정인데 첫 모델은

2009 서울모터쇼 기간 중 공개되고 나머지는 경매를 통해 판매한 뒤 수익금은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출처 : LSWCA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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