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Renault Megane RS

맨유no13 작성일 09.07.08 11:05:08
댓글 2조회 1,515추천 1

124701864932042.jpg
124701865885116.jpg
124701866552480.jpg
124701867552884.jpg
124701868297582.jpg
124701868912241.jpg
124701869675377.jpg
124701870332809.jpg
 124703551287791.jpg
124703552816883.jpg
124703553814576.jpg

르노 스포츠 모델 라인업에 작지만 강력한 컴팩트 스포츠모델


르노 메간 RS는 250마력의 강력한 출력으로 무장했으며 스포츠 모델답게 일반 메간 모델과는 다른 서스펜션을 채용하여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메간 FI팀인 R26과 메간 R26.R이 창단된 이후 르노는 스포츠 모델들이 생산되면서 르노 스포츠드라이빙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만들어지면서 이익을 얻었으며 메간의 스포츠 모델 또한 다른 르노 스포츠 모델과 마찬가지로 르노의 스포츠드라이빙 기술력이 녹아 있다.

파워풀한 르노 메간 RS는 4기통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5500rpm에서 250마력의 출력과 3000rpm에서 340nm 34.7kg.m의 풍부한 토크가 나온다.

르노 메간 RS에 장착된 이 엔진은 이전의 르노 메간 스포츠 모델에 얹은 엔진을 개량했으며 출력은 20마력이 높아지고 토크는 4kg.m정도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르노 메간 RS모델은 스포츠 드라이빙에 특화된 주행을 위해 서스펜션을 특별히 조율했으며 특이한 것은 일반적인 승용차와 다르게 스티어링과 프론트 서스펜션을 독립적으로 설계하여 핸들링 성능을 크게 높인것이 특징이다.


르노는 메간의 한단계 아래급 소형차인 르노 클리오와 르노 트윙고의 스포츠 모델에 이어 르노 메간까지 스포츠모델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르노의 A, B, C세그먼트 스포츠 라인업 전부 갖추었으며 또한 틀리오와 트윙고처럼 스포츠 모델 트림 중에서도 일반적인 용도로 운전이 가능한 “Sport"트림과 극한의 스포츠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Cup"트림 두 가지로 나뉘어진다.

또한 르노 메간 RS는 정교한 핸들링을 위해 전기식 파워스티어링을 장착하였으며 어떠한 노면에도 정확하면서도 빠른 핸들링을 추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르노 메간 RS는 차체자세제어장치인 ESC가 장착되어 있지만 드라이버가 레이싱트랙에서 달릴시 ESC개입을 원치않는 드라이버를 위해 ESC 커넥터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물론 ESC를 끄고 달리다가 사고가 날 경우 그것은 전적으로 드라이버에게 책임이 있다.

또한 르노 메간 RS의 전면부는 프론트범퍼와 그릴이 일체형으로 설계되었는데 프론트범퍼 아래쪽에는 안개등 대신 LED라이트가 장착되어 있다.

르노 메간 RS에 장착되는 18인치 대구경 휠은 리어 디퓨저 중앙 아래쪽에 매립된 스포티한 머플러와 함께 스포츠성을 더욱 강조시킨다.

인테리어 또한 르노 메간 RS만을 위한 스포티한 아이템을 제공하는데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버킷시트, 일정 RPM에 도달하면 기어변속을 지시하는 기어쉬프트 인디게이터, 알루미늄 페달커버와 메간RS만의 스포츠휠스티어링을 제공한다.

 

이미지 netcarshow.com

맨유no13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