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인생에서의 첫 차이니 만큼 제 스타일에 맞는 차를 사고싶은데요...
생각해둔 차로는 아반떼신형과 포르테, 그리고 라세티프리미어거든요..
종합적인 평은 디젤라세티프리미어 차가 다른차들에 비해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더군요..
차에 차짜도 모르는 저의 허접한 눈으로보기에는 인테리어는 솔직히 다 비슷비슷해보이구..
익스테리어 부분에서는 좀 날렵하게 생긴 포르테가 마음에 들더군요.. 연비도 대충보니까 포르테가 가장 나은거같구요..
하지만 제가 아직 그리 많은 나이가 아니기떄문에 사정상 모아둔돈이 그리 많지않아 새차 사긴 부담이되구
예산은 1300만원정도 잡아두고 중고차를 구할 생각이거든요. 가능하면 주행거리 1만키로 이내로 달린 차량을 사고싶구요..
제가 이런글을 쓰는 이유는 차에차짜도 모르는 무지한 인간이 짱공여러분들께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제가 물어보고싶은 부분은 장기적으로 탈경우에 어떤차가 유리한지와 단기적으로 탈경우엔 어떤차가 유리한지,
그리고 천3백정도면 큰 탈이없는 차를 구매가 가능한지와 각차에 큰 문제점 들입니다.
차는 저혼자 탈것이 아니기때문에. 기어는 오토로 살 생각이구요. 아반떼,포르테의 경우엔 가솔린차를,
라프의 경우에는 디젤 차를 생각하고있습니다. 포르테쪽으로 60퍼정도 기울긴했지만 저보단
차에대한 전문지식이 있으신분들의 의견이 더욱 중요하다 생각하기에 이리 질문글을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