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씨는 너무 무서워서, 항상 옆집 형이나 선배처럼 친절히 댓글달아주시는 짱공에 여쭤봅니다..
우선 저는 88년생으로 곧 23살되구요..군대는 대학원까지 마치고 갈 생각이라^^;;아직 예정없습니다.
지금 아버지(내년에 50되십니다..)께서 98년식 소나타3을 타고계십니다..햇수로 11년, 곧 12년째되는데요
1. 차 구매질문
작년부터 차가 조금씩 이리저리 말썽이라..한 2주전부터 노후차 세제지원 등 기회로 이리저리 차를 알아보시다가
그냥 좀더 타시기로 하셨습니다. 최근 몇달동안 이 차에 돈이 꽤 들어가서..그래도 아마 내년 중으론 바꾸실듯해요..
다음차로 생각중하셨던게,
현대 그렌져 2.7 - 그렌져 신형때문에 마음 접으심
삼성 sm7 뉴아트 LE - 거의 확정
정도로, 3000만원정도 생각하고 계시더라구요..천~1500만원 넣고 나머진 할부로..(중고는 절대 싫어하십니다..)
내년에 한-EU 체결로 수입차들이 관세가 없어져 좀더 싸진다는데..그래도 3000만으론 좀 무리겠죠..?
적정구매시기와 3000만정도로 살만한, 아버지께서 모시기 괜찮은 차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2. 차 등록과 보험
아버지가 신차를 구입하시게 되면, 지금의 소나타3은 제가 끌려고 합니다.
면허는 따놓은지 2년쯤 됐는데, 연습용차량 이후로 아직까지 차 한번 못 몰아봤어요ㅜㅜ
그렇다고 자주 끄는건 아니구, 슬슬 운전 연습하면서 통학용으로 끌려고 하는데요..
아직까진 아버지 명의와 보험으로 냅두고, 운전만 제가 하는게 젤 낫겠죠?
그럼 언제쯤 제 명의로 자차 등록을 하구, 보험 가입을 할까요?
어디서 들었는데요..보험을 제 명의로 하면서도 아버지 연계로 가족보험으로 들면 싸다는데..
(저희 아버지는 가벼운 접촉사고 기록조차 없이 깨끗하십니다..가끔 과속 고지서만 날아오지만..^^;;)
제가 소나타3을 받으면 한 1~2년 연습하다가, 25살쯤엔 제 차를 사려고 생각중이거든요..
라세티 프리미엄이나 sm3 급으로..(물론 그때되면 또 선택의 폭이 넓어지겠지만요^^;;)
그래서 지금까지 틈틈히 과외랑 학원알바로 한 800만원정도 모아놨어요..
그때도 신차 뽑는것보단 중고가 젤 낫겠죠..?
요즘에 부쩍 차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리저리 보는중인데, 아직 나이도 어리고 뭘 해야할지 잘모르겠네요..
이제 막 사회를 알아가는 동생에게 조언 한마디씩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