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세대 X3 공개
BMW X3 (2011)
BMW가 2세대 X3에 대한 자료를 공개했다. 올 가을 파리모터쇼를 통해 정식 데뷔할 신형 X3는 예상대로 1세대보다 보디 사이즈를 키우고 파워트레인의 효율을 높였다.
길이 4,648mm, 너비 1,881mm, 높이 1,661mm, 휠 베이스 2,810mm로 구형과 비교해 79mm 길고 28mm 넓지만 높이를 13mm 낮춰 훨씬 안정적인 프로포션을 얻어냈다. 휠 베이스도 이전보다 15mm늘었다.
날카로웠던 외형을 조금 부드럽게 다듬었다.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키워 존재감을 부각시켰고 옆모습은 동생인 X1과 비슷한 흐름을 지녔다. 기능성을 강조한 실내 디자인이 돋보이며 늘어난 휠베이스 덕분에 뒷좌석 레그룸과 트렁크공간도 넉넉해졌다. 550L의 트렁크공간은 뒷좌석을 접어 최대 1,600L까지 활용할 수 있다.
먼저 공개된 유럽 버전의 경우 파워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 2종류. 3시리즈와 5시리즈를 통해 주력으로 자리 잡은 직렬 6기통 3.0L 터보 엔진을 얹은 x드라이브35i는 306마력(PS)의 최고출력을 내고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다. 반면 184마력 직렬 4기통 2.0L 디젤 엔진을 얹은 x드라이브20d는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이고 8단은 옵션으로 제공한다. 각각의 제로백은 5.7초와 8.5초이고 최고시속은 245km/h와 210km/h를 낸다. 더블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앞)과 멀티 링크(뒤) 타입의 서스펜션도 새롭게 세팅했다.
아이들링 스톱을 달아 유럽복합기준으로 11.36km/L(x드라이브35i)와 17.86km/L(x드라이브20d 수동)의 연비를 실현했다. 모델에 따라서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 시스템과 가변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구름저항 타이어 등이 달린다.
X5와 X6처럼 미국공장에서 생산되며 연말부터 유럽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미지 netcars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