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디비전이 개발하고 있는 M6를 기다릴 인내심이 부족하다면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데뷔한 ‘알피나 B6 바이-터보’를 주목하라.
최신 코드네임 F12 6시리즈 컨버터블을 기반으로 한 ‘B6 바이-터보’는 알피아 B5, B7과 동일한 배기량
4.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에서 파워를 얻는다. 5,500rpm에서 트윈터보 V8 엔진은 507ps(500hp) 출력을 낸다.
맥시멈 토크는 3,000rpm~ 4,750rpm에서 71.4kg-m(700Nm)로 발휘되어 스위치 트로닉을 채용한
8단 자동변속기를 거쳐 후륜으로 토해낸다. ‘알피나 B6 바이-터보’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도달하는데 4.8초를 기록, 최대시속으로 311km/h를 주파한다. 현행 6시리즈 컨버터블에서 가장 강력한
‘650i’보다 100마력 강하고 10.2kg-m 강하면서도 연비는 리터 당 2km를 손실보는데 그쳤다.
알피나판 6시리즈 컨버터블은 눈에 보이지 않는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퍼포먼스도 격상되었다.
알피나 특유의 클래식한 멋이 있는 멀티스포크 휠이 새롭게 신겨졌고 탄소섬유제 스플리터가 부착된 스포일러를
프론트 범퍼가 추가되었다. 또한 기존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50% 가벼운 경량 티타늄 배기시스템이 설치되었다.
알피나 엠블럼이 부착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 너머로 알피나의 브랜드 컬러인 푸른 바탕색이 칠해진 계기판을
바삐 누비는 붉은 바늘처럼 붉게 달아오른 벌 우드가 손수 박음질된 라발리나(LAVALINA) 가죽과 함께 캐빈을
구성한다. ‘B6 바이-터보’의 판매가격은 공표되지 않았지만 풍족한 표준장비로 가죽 내장재를 시작으로
내비게이션 시스템/블루투스 모바일 폰,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제논 라이트와 LED 안개등을 장착하고 있다.
전x폭x고: 4,894x1,894x1,374mm
휠베이스: 2,855mm
엔진: 4395cc V8 90˚ 트윈터보 (B)89x(S)88.3mm
트랜스미션: 8단 자동 스위치 트로닉
출력: 507ps(500hp)/5,500rpm
토크: 71.4kg-m(700Nm)/3,000rpm~ 4,750rpm
타이어: 미쉐린 파일럿 슈퍼스포츠 (F)255/35 ZR20, (R)285/30 ZR20
최고속도: 311km/h
0-100km/h: 4.8초
공차중량: 2,020kg
평균연비: 약 9.2km/L, 255g/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