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의 헬멧을 벗다. 오픈 톱 2시터 미니 - 2012 Mini Roadster

블루핑 작성일 11.11.01 22:25:49
댓글 7조회 6,070추천 6

132015386886534.jpg132015387036385.jpg132015387763853.jpg132015387867028.jpg132015388038567.jpg132015388417762.jpg132015388988168.jpg132015389227234.jpg132015390260163.jpg132015390567436.jpg132015391289907.jpg132015391499968.jpg132015391653488.jpg132015392363187.jpg132015392335766.jpg



200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함께 컨셉트 카로 출품되어 올해 6월에 먼저 데뷔한 ‘쿠페’ 기반의

오픈톱 모델 ‘로드스터’는 패브릭 폴딩 루프가 보관되는 리어 덱 주변 외에는 외관상 쿠페와 큰 차이가 없다.

 

 

 

미니 라인업 가운데 가장 강력한 최신 가솔린과 디젤 4기통 엔진을 탑재해 기본 엔트리 모델을 통해

 

122ps(121hp) 출력을 발휘, ‘JCW’에서 211ps(208hp), ‘S’에서 184ps(181hp), ‘SD’에서 143ps(141hp)를 발휘한다.

 

 

26.5kg-m(260Nm) 토크로 0-100km/h 제로백 6.5초를 인도하는 ‘JCW’의 CO2 배출량은 169g/km,

 

평균 연비는 약 13.7km/L이며, 1,995cc 터보디젤 ‘SD’의 31.1kg-m(305Nm) 토크는

 

0-100km/h 제로백 8.1초를 인도, CO2 배출량과 평균 연비로 각각 118g/km, 약 22.2km/L를 기록한다.

 

 

 

잠금장치만 운전자가 손수 해제하면 나머지 루프 폴딩 작업은 전동식으로 이루어지는 세미 자동과 풀 수동 두 가지

 

방식으로 열리는 루프가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하드 톱이 아니라 패브릭 톱인 덕에 비록 ‘쿠페’보다 40리터 적지만

 

 

그나마 넓은 240리터 트렁크 룸이 확보되었다. ‘쿠페’보다 20mm 더 낮은 자세를 취하며 13도 더 낮은 윈드스크린

 

각을 그리는 2인승 오픈톱 미니 쿠퍼 ‘미니 로드스터’는 영국 옥스퍼드 공장에서 생산,

 

 

영국 기준 2012년 봄에 1만 8,015파운드(약 3천 200만원)부터 판매된다. JCW는 2만 4,850파운드(약 4천 400만원)다.

 

블루핑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