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풀 모델 체인지된 복스터와 형제지간인 ‘카이만’은 내년 봄에 신형 모델로 시장에 출시된다. 복스터의 경우처럼 신형 ‘카이만’ 역시 선대보다 길어진 축거와 전장을 가지면서, 중량은 반대로 가벼워졌다. 이러한 진보는 출력이 상승했지만 연비는 15% 개선된 파워트레인에서도 계속된다.
40% 강성이 개선되고 30kg 가벼워진 차체는 전장 4,380mm, 전폭 1,801mm, 전고 1,294mm, 그리고 축거 2,475mm를 가진다. 선대와 비교해 33mm 길어지고 10mm 낮아졌다. 폭은 그대로. 60mm 늘어난 축거가 고속주행에서 향상된 차체 안정성을 구현하고, 확대된 트랙과 타이어가 주행 안정성과 더불어 접지력 향상과 코너링 민첩성 증진을 이끌어낸다.
2014년형에서도 기본적인 모델 라인업은 ‘카이만’과 ‘카이만 S’ 두 종류다. 이 중 ‘카이만’에 2.9리터에서 2.7리터로 배기량이 축소된 수평대항 6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다운사이징이 이루어졌음에도 최고출력은 275ps(271hp)로 10ps 상승했다. 배기량 3.4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탑재한 ‘카이만 S’는 5ps 강력해진 325ps(320hp) 출력을 발휘한다.
‘카이만’의 가속력은 0-100km/h 제로백이 수동변속기에서 5.7초이며, PDK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에서 5.6초로 단축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서는 5.4초. ‘카이만 S’는 수동변속기에서 5.0초, PDK에서 4.9초,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서 4.7초를 기록한다. ‘카이만’과 ‘카이만 S’의 최고속도는 각각 266km/h와 283km/h다.
기본적으로 복스터와 동일한 실내를 갖는 신형 ‘카이만’은 2013년 3월 2일에 유럽시장에 출시된다. 기본 모델 ‘카이만’의 가격은 5만 1,385유로(약 7,200만원)부터 시작된다. ‘카이만 S’는 6만 4,118유로(약 9,000만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