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CLA 45 AMG를 공개했다. 외관에서는 기존의 스포트 패키지 모델과 거의 같다. AMG 특유의 보디 킷과 알로이 휠이 공격적인 이미지를 풍긴다. 공식 데뷔 무대는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뉴욕 모터쇼이다.
엔진은 새로 개발한 360마력의 2리터 터보가 올라간다. 양산 4기통 엔진 중에서는 가장 리터당 출력이 높은 유닛이다. 변속기는 7단 듀얼 클러치가 기본이며 4매틱을 통해 네 바퀴를 굴린다. 0→100km/h 가속 시간은 4.8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실내는 다수의 카본 파이버 트림으로 스포티하게 꾸몄다. 기존의 AMG보다 젊은 분위기로 실내를 꾸민 게 특징이다. 하만/카돈 오디오, 코만드 시스템 같은 다양한 편의 장비도 탑재된다. CLA 45 AMG는 올해 하반기부터 판매가 시작될 계획이다.
세간에 주목을 받고 있는 A45AMG와 더불어 컴팩트 세단 크기의 고성능 버전인 CLA45AMG입니다.
CLA는 CLS와 비슷한 형태를 띄고 있지만 크기가 작으며 벤츠의 새로운 세그먼트라고 할 수 있죠.
기본형의 CLA는 보통의 벤츠와는 다르게 전륜구동인 FF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설마 CLA의 AMG가 전륜일까? 라는 우려와는 달리 4륜 구동을 채택했습니다..ㅋㅋ
거기다가 2.0리터 엔진에 360 마력이라..... 4륜 구동의 접지력과 안정성에 AMG의 출력이라...
독일 사람들은 자동차를 정말 잘 만드는거 같아요.
또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하다니 기술력에 감탄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뭐니 뭐니해도 가장 중요한건 가격이겠죠?
우리나라 가격 대략 7천만원 중후반대 정도로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