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셜D AE86 후지와라 타쿠미의 토레노 레빈

모두행복하게 작성일 15.10.19 12:4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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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AE86 펜더 트레노

 

이니셜D의 주인공인 후지와라 타쿠미의 자동차 토요타 토레노 레빈 AE86

바로 ! 바로! 바로!

 

아키나의 내리막의 전설!  하치노쿠!

 

AE86 위키백과 설명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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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AE86토요타가 5세대 토요타 코롤라 라인업의 하나로 1983년에 제작/발표한 작은 경량의 쿠페후륜구동 스포츠카이다. 내부 섀시의 코드명이 AE86인 모델을 통칭해서 AE86 또는 86(일본어: ハチロク, 하치로쿠)이라고도 한다. AE86은 코롤라 레빈(Corolla Levin)과 스프린터 트루에노(Sprinter Trueno) 모델이 있는데, 주 차이점은 코롤라 레빈이 고정된 헤드라이트를 사용하는 반면 스프린터 트루에노는 팝업 헤드라이트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AE86이 발표될 당시의 소형차의 구동 방식 추세는 전륜구동 방식이었으나 AE86은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해 보통 토요타의 마지막 후륜구동 소형 승용 자동차로 부르곤 한다. AE86만이 후륜구동이 된 이유는 이렇다. 구동 방식이 바뀌면 공장도 라인을 교체해야 하는데, 시간과 비용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토요타는 우선 일반 세단이나 왜건 모델은 전륜구동(FF)방식으로, 스포츠 모델인 AE85나 AE86은 후륜구동을 고수하기로 했다. AE86은 1987년 전륜구동코롤라 E90가 발표되면서 단종되었다. 오래전에 단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에는 AE86 전문점이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엔진 및 기술 특성

 

AE86은 연료분사 방식의 직렬 4기통 트윈 캠 1,587cc 4A-GEU 엔진을 장착하고 일본유럽에 판매되었다. 이 엔진은 미드십배치 후륜구동의 1세대 토요타 MR2(섀시명 SW20)에도 장착된 엔진으로 최대 출력이 130마력(97킬로와트)이고, 토크는 103 ft·lbf (140 N·m) 이었다. 기어박스는 수동 5단이지만, 후에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모델이 발표되기도 했다. 4A-GE 엔진은 TVIS(Toyota Variable Induction System)가 장착되어 있고, 슬립 제한 차동 장치(Limited Slip Differential, LSD)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었다.

북아메리카에서는 4A-GEC 엔진이 장착되어 있었는데, 캘리포니아의 배기가스 규제 법안을 만족하기 위해 디튠된 엔진으로 112마력과 100 ft·lbf (136 N·m) 토크를 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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