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내장재탈거
순서대로 따라서해주시면됩니다만... 마지막 후드랫치릴리스핸들탈거가 좀 다르더군요...
설명서상에는 볼트를풀어서 제거하도록되어있는데 실제로는
요런걸로 고정되어있어서 그냥 핸들을 살살 비틀면서 빼니 빠지더군요...
마지막으로 배선작업입니다.
5. 배선
배선시에도 배터리의 음극을 제거하시거나 저처럼 퓨즈를 off시켜서 작업하세요.
저희가 건드릴곳은 조수석쪽의 M02-B와 운전석쪽의 EM11, MF11 입니다.
조수석쪽을 밑에서 올려다보시면 저렇게 하얀색 커넥터들이 연결되어있습니다.
오른쪽에있는 세개의 커넥터중 가운데있는 M02-B 커넥터를 뽑아줍니다.
그림처럼 커넥터 고정쇠가있는곳을 위로두시고 8번구멍에 피복을벗긴 케이블끝을 말아서 쑤셔넣어주시거나 뒤쪽에서 케이블을 찾아서 중간피복벗기고 연장 해주셔도됩니다.
쑤셔넣으신상태라면 케이블이빠지지않도록 케이블타이나 절연테이프로 고정해주세요.
반대쪽케이블은 M02-D커넥터의 7번이나 15번으로 점프시키시거나 차체접지를 시키시면됩니다.
저는 작업편의상 차체접지를 했습니다.
여기까지 작업하셨으면운전석 좌측마감을 제외하고는 전부 다시 조립해주셔도됩니다.
접지만 했을뿐인데도 시동을 걸면 트립모니터에 전방센서가 살아납니다. (단, 아직까진 경고표시만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개신기...
저는 재조립전에 시동걸고 테스트해서 이모양... ㅋㅋㅋ
다음은 운전석쪽 배선작업입니다.
MF11커넥터를 빼야 EM11 커넥터를 제거할수있습니다.
EM11은 커넥터가아닌 하네스에서 작업을 합니다.
커넥터제거후 하네스를 들어내서 뒤쪽배선에서 작업합니다.
하네스가 이렇게 고정되어있는데 저는 실상을 몰라서 무리하게빼다보니 아작이났네요... 다행히 고정은 된다는거...
도면상 우측이 윗방향입니다. 위치를 잘보시고 뒤쪽배선을 찾아서 중간피복을 벗기고 전선을 연장해줍니다.
19번은 빨간선이고 퓨즈의 모듈3왼쪽다리 혹은 MF11 커넥터의 22번에 점프시켜주셔도될듯합니다. (이건 나중에 실험해봐야할듯...)
61번은 파란선이고 MF11커넥터의 10번케이블(파란색) 피복을 벗겨서 점프시켜줍니다.
MF11 도면입니다. EM11하네스의 61번에서 따온선을 10번케이블에 점프시켜줍니다.
배선을 하게되면 이런식으로 지저분하지만 어차피 마감재안에들어가니 잘 고정만 시켜주세요 ㅋㅋ
아래사진에서 갈색선은 제가 이전게시물을 자세히안보고 착오해서 피복을 벗겼던거니 신경쓰지마세요 ㅋㅋㅋ
내장재들 탈거하느라 예전에해뒀던 EL와이어가... ㅜㅜ
일단 조립전 퓨즈를 on 시키고 시동을 걸면 따단!!!!!
막판에 이상한 갈색선이랑 혼동해서 애먹긴했지만 아!!!!주!!!! 잘됩니다!!! ㅋㅋㅋㅋ
마무으리는 역시 외부사진...
멀리서보면 감쪽같쥬?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