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ropbox.com/s/7dbz0ud1xosuv6g/KakaoTalk_Video_20181219_1557_56_086.mp4?dl=0
1. 현장 로드뷰 추가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보험처리관련하여 회원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문의드립니다.
우선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을 잘 몰라 링크로 올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화질또한 좋지 않은 점 또한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주 어머님께서 운전하시다가 삼거리 좌측에서 어머님 진행방향으로 나오던 차량과의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바로 현장에서 양측 보험사 나와서 현장확인하고 대물접수 후 다음날 차량은 입고하였습니다.
제가 필력이 부족하여 문제순서대로 풀어쓰겠습니다.
1. 사고 직후 상대방이 죄송하다며 사과를 하였고 보험도 바로 접수해줌. 현장에서 보험사간 가피확인.
2. 금요일 차량 입고후 렌트차량 받음. 그러나 어머님께서 렌트차 쓰기 신경쓰이신다고 월요일 오전 반납
3. 월요일 오후 우리보험사(삼성)측에 대인+렌트 없이 100으로 해달라고 요청
4. 오늘 오전 상대방이 자기가 피해자라면서 과실비율 합의 실패
5. 상대방 보험사(현대)가 운전자에게 경찰서 가서 가피확정 받으시길 권하였고, 경찰서가서 상대방 가해자, 저희 피해자 확정받음.
6. 현재 과실비율 조정 중.
저희 보험사에서는 현재 8:2 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하는데 상대방이 인정하지 않아 절차가 복잡해질 것 같습니다.
저희측에선 분심위로 자꾸 유도하는데, 여기저기 귀동냥한 것에 따르면 분심위는 가면 안된다. 금감원에 찔러라 등 너무 많은 의견들이 있어서 그나마 제가 가장 신뢰하는 여러 회원님들께 조언 및 후속조치 방법을 여쭙고 싶습니다.
영상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분당 정자역 4거리 먹자골목쪽(현대자동차, KFC 사이)이며, 어머님께선 분당경찰서 방면에서 정자역 사거리쪽으로 직진중이셨으며, 상대방차량은 파라곤 쪽에서 정체중인 차량들 사이로 나오는 바람에 어머님께서는 발견하실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가피는 결정된 사항이며 과실비율 조정에 있어서 어떤 절차를 밟게되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