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바꾸려고 고민중이라서 도움을 바랍니다.
고민하는 차량은 제목의 세 가지입니다.
일단 저는 지방 중소도시 (광역시가 아닌)에 살고 있는 40초반의 독거남입니다.
지금까지 2009년식 그랜저를 십년이상 잘 타고 있고 지금도 잘나가는 편입니다.
월급쟁이지만 수입은 괜찮은 편이라 더 나이들기 전에 외제차를 지를까 해서 G80 고민하다가 독일3사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일본차도 옛날엔 고민했으나 불매 운동 이후로 절대 사지 않겠다는 생각입니다)
차알못에 차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포르쉐 지르라는 친구들의 말은 무시했고요
독거싱글남이라 뒷좌석 문을 열 일이 일년에 몇번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쿠페형 사서 타고 다니고 싶은 마음입니다.
키185에 체중도85-90 사이라서 주변에서는 좀 큰차를 사는게 어떠냐 하는데
SUV는 승차감은 편하겠지만 코너링하다가 굴러서 뒤집힐까봐 개인적으로 불호이구요
대형 세단 사면 좋기야 하겠지만 너무 비싸지고 그래서 제목의 세 가지로 어느 정도 선택지를 좁힌 상태입니다.
벤츠가 제일 예쁘다고 생각하고, BMW4시리즈의 콧구멍 그릴에 대한 불호는 별로 없습니다.
지금 판단으로는 가장 저가의 모델로 살 것 같은데 아우디만 4륜이라 A5를 사는 게 나을까 합니다.
지방이다 보니 제설 작업이 늦어질 경우도 있을 것 같고 출퇴근용이라 차를 두고 다니면 불편하거든요
어떤 점을 더 고려해야 할지, 어떤 모델이 더 좋을지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