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공 2014년으로 10년차 평범회원 딜라이프입니다.
제가 인터넷에서 쓉쑐더렉울 주문을 해봤는데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방법을 다같이 토의(?)하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당;
평화롭던 뉴질랜드 어느 초원에서 살다 어찌어찌해 나에게 온 운명같은 녀석입니다.
가격 그리 안 쎕니다. 양고기 안드셔본 분은 한번 시도해보셔서 신세계를 느껴보십쇼!!
정성껏 구석 구석 오일링해 접시에 담고 랩을 씌워 쿨쿨 재워둡니다.
오일에 쓰인 재료는 다음과 같죠.
완전 간단하죵? 오레가노 저거 없어도 됩니다. 그냥 허브 암거나 촙촙해서 썰어넣으면되죵
재우는 도중에 사이드야채를 살짝 데치고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른뒤 약한 불로 예열합니다.
역시 데치기는 양은냄비가 최고!
마늘도 오일링한 볼에 기름 살짝 묻혀 준비준비~
예열된 팬이 충분히 후끈해지면 불의 세기를 최대로 한뒤 30분 정도 재워둔 쓉쑐더를 투하 합니다. (팬이 아주 뜨거워야합니다)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미디엄웰던을 좋아하는지라 가장 센불(가정용 쿡탑기준)에서 한쪽 면을 4분 정도만 익히고 뒤집은뒤 반대쪽을 3분정도 익힙니다. (미디엄 기준 5분,4분이면 충분합니다 너무 익히면 딱딱해잉~)
그동안 마늘이나 양파 잘 안익는 채소들을 같이 센불에 겉을 좀 그을린다는 느낌으로 구우시구영
알맞게 구워진 쑐더렉은 호일에 잘 싸둡니다. 접시에 내기전에 상온에 두면 아무래도 겉이 마르겠죠? 따뜻한 곳에 10분정도 후숙합니다.
이제 아까 대친 야채를 고기를 구운 팬에 볶습니다 소금도 대충 촥촥!!
호일에 싸둔 숄더렉과 함께 플래이팅한뒤 호일안에 육즙까지 그레이비처럼 씁시다. 육즙은 소중하니까요.
일인분 완성!!!!
학생때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갔다가 친하게 지내던 칠레가이가 전수해준 스테이크 요리법입니다.
같이 여행다니면서 그녀석이 싸구려 양고기를 가지고 진짜 맛깔나게 요리해준게 기억나서 한국에서 한번 해봤는데
완전 감동포풍~ 마누라도 완전 맛있다고 합니다.
이모든 영광을 루이스에게 바칩니다 (보고있나? 루이스? 안보겟지..)
세줄요약.
오일 촵촵
센불에 지글지글
냠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