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년 전 전역한후에 다이어트를 해서 177정도에 72키로 정도로 다이어트를 하고 한동안 생활하다가 연애를 하다보니 다시 15키로 정도 살이 쩌버려서 그상태로 한 2년가까이 생활하다가 넘 힘들고 해서 다시 72~3정도 다시 다이어트를 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놈의 연애를 다시 시작하다보니.... 다시 몸은 저번처럼 15키로 정도 쩌버렸습니다.현재는 177정도에 80키로를 웃돕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 살을 빼기 위해 최근 일주일 정도 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연애를 하면 연인과 자주 놀고 하다보니 연애중에는 운동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여친과 헤어지기도 했고(ㅜ.ㅜ) 몸도 넘 무겁고 나이도 나이인지라 빼야겠다 싶네요... 연애만 하면 살이찌니.... 그렇다고 연애를 안할수도 없고.... 이젠 연애를 하며 운동을 꼭해야겠네요~~^^
저의 운동법은 대충 처음가면 간단한 스트레칭 2~3분정도 하고 유산소운동 러닝머신 6키로로 30분정도 속보로 걸으며 땀을 뺍니다. 그리고는 트레이너형의 오더대로 하는편인데 제가 운동을 안한지 2년정도가 넘다보니 몸은 거구인데ㅜㅜ 힘이없어서 근력운동은 상체위주로 10~15키로 정도무게로 10번 3세트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복근운동역시 포함해서 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한시간에서 한시간 반정도로 하고 있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요 러닝머신 6키로 속보로 30분정도 탑니다. 대충 운동시간을 합하면 2~3시간정도 하는것 같더군요.
예전에 운동할때는 근력운동은 부위별로 했는데 요즘엔 트레이너 형이 계셔서 부위별보다는 매일 상체위주의 근력운동을 하고있네요~ 아 그리고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상품명은 영어라^^ 암튼 물에 타먹는 프로틴과 펫버너라고 하는 지방연소 약품 그리고 종합비타민등을 먹으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조절이라고 까진 아니지만 하루에 밥(탄수화물)은 점심때 한끼정도 먹을려고 하고 있고 왠만하면 하루 두끼정도 먹고 그외엔 잘먹지 않습니다.
5년전 첨 운동할때는 살이 정말 잘빠지던데 요즘에 다시 운동을 시작하니 나이가 들어서 일까요.... 살이 잘빠지지 않네요..거의 운동전 일주일몸무게를 유지또는 1키로 정도 와따가따 하네요~~먹는것과 운동량을 보면 운동전과 비교해선 차이가 많이 나는데 이놈의 살이 안빠지네요 뱃살 가슴살...상체살이 좀 빠졌으면 하는데.....ㅠㅠ 이런글은 첨써보는지라 두서없이 막 써버렸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번잡한 제글을 읽으신후 조언을 하실분들은 많은 조언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