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 상태가 키174cm에 체중은 86kg(인돈 완전체?)입니다. 2년전에 운동을 해서 74kg까지 감량했었어요.
그때 요요현상 방지하려고 근력운동해서 근육을 키웠었는데 회사생활을 하다보니 관리를 못했습니다.
결과로 가슴이 완전 처짐상태에 이르렀고 특히 살이 허리둘레랑, 사타구니에 집중적으로 몰려있습니다.
(이상하게 상복부는 살이 별로 없어요...하복부는 머...)
충격먹어서 헬스를 다니고 있는데요. 트레이너가 욕하고 싶을 정도로 사람 무시하네요 ㅡㅡ'''
그래서 혼자하고 있는데, 예전에 했던 방법으로는 별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일단 체형은 내배엽입니다. 살은 전체적으로 있되 허리둘레, 다리에 집중적이고 가슴은 쳐져있어요.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식사는 회사내 에서 해결하기 때문에 백반식으로 튀김, 부침 종류는 안먹고요, 채소,야채위주로 먹고 국은 안먹습니다. 밥도 3~4숟갈에 해결할정도로 적게 먹고요.
최근에 스쿼트를 무리하게 하다가 골반이 아파서 걷기, 달리기, 사이클 해서 1시간정도 하고있고요.
(운동시간을 2~3시간 정도로 늘이려합니다)
회사가 퇴근시간이 일정하지 않아서 헬스장 대신 동네놀이터에있는 평행봉이나 유산소 운동을 할려고 합니다.
글들을 보니 맨손체조로 몸의 균형을 잡을수 있다는 글이 많은데, 내배엽에게 알맞은 맨손 운동법과 유산소 운동법 조언좀 드릴게요 ㅜㅜ 부탁드립니다.
(추가질문 : 1.하루에 물은 2`3리터를 꾸준히 마시고 있는데 물마시기 시작하닌 4kg가 확 늘어나는데..일시적인건가요?
꾸준히 계속 마셔줘도 이상이 없는지...)
2. 매일 1~2시에 자고 7시에 일어납니다. 잠이부족하면 살도 안빠지나요? 운동효과가 감소하거나
그럴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