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_|104:+:0-0:+::+::+::+::+::+::+::+::+::+: 우리나라의 네티즌들은 약 1500만명. 우리나라의 인구비율로 따져볼때 3.273 명중 1명은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의미이다. 우리나라에 15세~18세 청소년을 기준으로 인터넷 웹서핑 시간을 보자면 하루평균 2시간 20분을 모니터앞에 웹서핑을 즐긴다는 통계자료가 있으며. 웹서핑시에 인터넷게시판에 달리는 코멘트양은 하루평균 430934.343 개로 미국에서 하루에 소비되는 콜카콜라의 판매량과 같다.
오늘은 그 코멘트들중 히트친 2003년 네티즌 어록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장많이 달린 코멘트의 단어 [햏] [초딩] DC의 어쩌구 저쩌구에서 파생된 햏자라는 단어는 기하급수적인 사용빈도를 보이며 2002년 하반기부터 하오체와 함께 코멘트계를 장악한 단어이지만. 2003년 초반부터 네티즌들의 외래어사용을 금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사라지기 시작했다. 초딩(초등학생)이란 표현은 본래 1999년부터 급속하게 퍼져 코멘트계뿐만 아니라 일반생활에서도 많이 쓰이는 단어가 되기 시작했다. 자매언어.-초딩.중딩.고딩.대딩.직딩- 챗팅방의 이름표기명에도 영향력을 끼쳤을만큼 상당히 멀리 퍼진 단어들중 하나이다. 본질적인 표현을 뛰어넘어. 근래에는 무분별하게 남에게 피해를 주는 네티즌을 가리켜 초딩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며. 점차 발전된 표현양식들로 진화하여 간접적인. 다소 조그마한 실수에도 쓰이기도 한다.
가장엽기적인 코멘트 아이디들 카드값줘채리.- 카드캡쳐채리라는 에니메이션의 제목에서 파생된 엽기 아이디 김대중정권이 몰락하면서. 경제가 주춤했을 당시. 신용불량자들이 주체할수없을만큼 늘어나고. 카드깡이라는 키워드가 나오면서 항간에 유행을 몰고왔던 아이디이다. 왜날쀍 - 왜 날 break 라는 희대의 락커(Locker) 문희준군이 유행시킨 단어. 무뇌중이라는 플래쉬무비를 만든 5P(오인용) 사이트에서 유행을 타기시작한 아이디 이다. 당췌 대책없는 문희준군의 락커선언자체가 엽기였지만. 그의 어록중 왜날쀍은 많은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서. 아이러니할뿐이다.
저도 XXX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SM5 삼성자동차인 SM의 CF에 나온 언어가 네티즌의 코멘트문화와 만나 시너지효과를 일으킨 코멘트작품. 다수의 커뮤니티 사이트들에서 많은 동감대를 형성하여 2003년 상반기 많이 쓰엿던 명품코멘트였다. 상대방의 글이 자신와 동감을 불러일으킬때 표현되던 코멘트로 지금은 볼수없는 CF계와 네티즌계의 합작코멘트.
그들이온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글이 많이 올라가는곳은 IMBC의 시청자게시판으로 숫한빠순이들의 K오빠 출연시켜줘.L언니 재수없어.P오빠 힘내요등. 엄청난 등록글수를 자랑하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코멘트가 많이 달리는곳은 바로 이곳. 짱와레즈이다. 이 커다란 와레즈커뮤니티사이트에서 발견되기 시작하여. 발전된 코멘트들중 하나. 직다라는 단어와 함께. 짱와레즈의 2003년 상반기 코멘트 신인왕상을 휩쓴 이곳의 명물코멘트라 할수 있겟다. 초딩(초등학생)들이 자아정체성이 확립되기전의 인격으로 무분별한 네티즌테러와 코멘트계의 방종적인 자세를 꾸짓는 엄숙한 표현이자. 항간의 떠도는 소문으로 비추어볼때. 초딩(초등학생)들의 하교시간에 대한 카타르시스적인 표현이라고 말할수 있겟다.
대략좆치않다. :객관적인 견해로 보아도 이로움이 없다.: :대충보아도 그것은 옳지않다: :대부분이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라는 의미로 쓰이기 시작. 원어는 "대충봐도 좋지 않네요" "별로네요" 에서 시작된 코멘트 2003년 하반기를 장악할 뉴페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코멘트계의 샛별이다. 차후 주목받는 코멘트 제 3위에 등극.
원츄 -_-b :그것은 추천할만한 대상이다: :개인적으로 좋은느낌을 가진 대상이다: :대부분이 긍정적으로 생각할만한 대상이다: 라는 의미로 쓰이기 시작. 원어는 "want you" 당신에게 권할만한 대상이기에 당신은 그것을 원하게 될것이다. 즉 당신은 원하다. want you의 추상적 의미가 점차 발전적으로 표현되기 시작한 키워드이다. 뿐만 아니라 원츄옆에 매일따라 다니는 -_-b <- 의 이모티콘은 -_- <- 중립적인. 객관적인 기분. 느낌. 표현 b <- 엄지손가락을 내새우는 추천.강추.권하다 라는 수식어가 의태어적으로 표현되어 이모티콘과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루는 코멘트계의 왕자라고 할수있다. 올 여름에 써보고싶은 코멘트 제 2위에 등극. 이 코멘트의 뜻을 직접적이진 않아도 아예 이해하지 못한다면 간첩이라고 봐도 무방할듯 하다. 혹은 컴맹
코멘트의 다른말들. 코만도 - 용감무쌍한 코멘트 꼬맹이 - 작고 귀여운 코멘트 댓글 - 순수 한국산 코멘트
코멘트의 표현방식의 차이. 코멘트 달아주세요 - 정석적인 표현 코멘트 쑤셔주세요 - 외설적인 표현 코멘트 때려주세요 - 폭력적인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