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던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길(도로)'을 모아서 소개 합니다.
1.투리니 고개 (Col de Turini, 프랑스)
프랑스 남부 알프스에 있는 해발 1,607m 위에 투리니 고갯 길.
이 도로는 WRC 몬테카를로 랠리의 주 무대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프랑스 남동부 라 볼리느(La bolline)에서 소스펠(Sospel)
까지의 드라이브 구간이다.
투리니 고개는 그 가운데 있는 정상이라 할 수 있다.
2.스텔비오 고개(Stelvio Pass,이탈리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하다고 하는 최악의 산악도로이다.
이탈리아와 스위스를 연결하는 이 도로는 1800년대 초반 오스트리아 황제에 의해 건설된 후 개보수 작업을 거치며 현재의
모습으로 발전했다고 한다.
해발 2,757m의 알프스 산맥을 관통하는 최악의 산악도로로 180도 각도로 휘어지는 '헤어핀 커브'가 48개나 된다.
이 도로는 산악 자전거 선수들의 훈련 장소로도 유명하며 세계적인 자전거 대회 중 하나인 '지로 이탈리아'의 주요 코스이다.
3.레-마날리 도로(Leh-Manali Highway,인도)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곳에 위치한 곳(5,328m)에 위치한 도로로 레(Leh)에서 마날리(Manali)까지의 연결되어 있다.
명칭은 고속도로이지만 고속도로로 불리기에 민망한 도로이다.
이 도로는 인도 군(軍)에서 관리,유지한다고 한다.
4.죽음의 길(The Road of death,볼리비아)
'죽음의 길'로 가장 많이 알려진 볼리비아의 북 융가스 도로(the North Yungas Road).
북 융가스 도로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자동차 도로이다.
이 도로는 La Paz에서 Coroico까지 이며,볼리비아 안데스 산맥의 70km 거리에 걸쳐 있고,거의 3,600m 밑으로 떨어지는
극단적으로 좁은 급커브와 800m의 구렁텅이가 있다.
1995년 미국개발은행은 La Paz-Coroico간 도로를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라고 명명했다.
5.레나 고속도로(Lena Highway,러시아)
모스크바시에서 야쿠추크(Yakutsk)시까지 가는 공식적인 연방정부 고속도로이며 길이가 600마일이다.
레나 강을 옆에 두고 난 도로로 모스크바와 야쿠츠크로 연결된 유일한 도로이다.
여름에 비가 많이 오면 진흙 속에 빠져 1000km구간의 긴 차 행렬 속에서 일주일을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6.러시아-그루지아 간의 군사 산악도로
이 도로는 Caucasus산맥에 위치하고 있다.
트럭운전사와 와인을 잔뜩 마신 라다(Lada) 차를 모는 운전사들 만이 이곳을 지나간다고 한다.
이 곳에 대한 정보는 거의 알려지지 않을 정도로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힘든 도로이다.
7.구오리강 터널(Guoliang Tunnel Road,중국)
중국 하남성 태행산(太行山 , Taihang Mt.)에 있으며 1972년에 13명의 지역 주민들이 약 5년에 걸쳐 만들었다고 한다.
1977년 5월1일 개통된 이 도로는 높이 5m,폭4m의 길로 1,200m의 긴 터널이 연결되어 있다.
이 곳에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데 대부분 사고 원인이 운전자 부주의라고 한다.
8.타로코 협곡 도로(Taroko Gorge Road,타이완)
이 도로도 구오리강 터널 도로처럼 암석을 깎아 만든 길이다.
타이완을 종단하는 중앙산맥 중간쯤의 타로코 국립공원에 있는 협곡 도로이다.
국제적으로도 꽤 유명하며,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대리석 협곡이다.
9.파슈비오 도로(Pasubio,북 이탈리아)
옛날 도로로 주로 모터사이클 애호가들이 놀라운 광경을 보기위해 방문하는 길이다.
매우 좁고 가파르며 많은 절벽과 터널로 이루어진 위험한 길이다.
10.할세마 고속도로(The Halsema Highway,필리핀)
필리핀 루손 섬에 있는 Central Cordillera Valley를 관통한 도로이다.
바기오(Baguio)에서 본똑(Bontoc)에 이르는 고속도로이다. 하지만 이름만 고속도로일 뿐, 대부분 비 포장도로이며 차선도
없이 두 대가 겨우 지나갈 수 있는 시골 길이다. 길이는 약 150마일.
11.요정의 길(Trollstigen,노르웨이)
노르웨이 게이랑에르(Geiranger)지역에는 엄청난 급경사로 이루어진 길과 깎아낸 듯한 폭포와 절벽이 일품인 요정의 길이 있다.
트롤스티케(Trollstigen)이라 하는 요정의 길은 1936년 8년간의 공사끝에 완성되었다.
이 곳의 관광은 대개 6월~8월까지 가능하며 날씨에 따라 관광을 못 할 수도 있다고 한다.
12.안데스 Los Caracoles Pass
칠레와 아르헨티나 사이 도중에 안데스 산맥을 관통하는 도로이다.
매우 가파르고 굴곡이 많으며 일년 중 대부분 눈으로 덮여 있다.
그러나 도로 관리는 잘 되어 있어 트럭이나 심지어 관광버스가 이용한다고 한다.
13.Iroha-Zaka winding road , 일본
이 도로는 중앙 Nikko와 Oku-Nikko를 연결하는 주요 도로이다.
14.Van Zyl's Pass ,나미비아
이 도로는 엄겨히 말하면 도로가 아니고 여행자들이 만든 산악 길이다.
약 10~15km의 험준한 길로 되어있으며 드라이브하게 되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Marienfluss Vally라 불리는 고대 황홀한
계곡이 나타난다.
15.El Espinazo Del Diablo, 멕시코
멕시코 Durango에 있는 산 길이다.
이 도로는 '악마의 등뼈'(the devil's backbone)으로도 불리며 Durango에서 Mazatlan Sinaloa로 이어지는 유일한 길이며
약 5시간 정도 소요된다.
이 도로는 많은 주의 표지판이 있으며 잘 유지 관리가 되어 있다고 한다.
16.Lysebotn Road, 노르웨이
리쎄피요르(Lysefjord)의 가파른 절벽 위에 놓여진 좁은 도로로 시작된다.
마지막 30km부분은 실제 롤러코스터 같은 길이라고 한다.
이곳은 4륜차로 여행할 수 잇는 가장 재미있는 도로로 알려져 있다.
(펌 흰머리대혁명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