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현역들에게.

유로니모스 작성일 11.07.15 05:54:29
댓글 35조회 9,312추천 14
131067792337360.jpg

해병대 2사단 8연대 출신입니다.

이번 총기사건이 발생한 연대이지요.

저는 현 유낙준 해병대 사령관님께서 8연대 연대장을 역임하셨을 때 근무했었습니다.

연대본부에 작업 나갔을때 실제로 뵌 적도 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 서글서글하셨던 인상은 기억에 남습니다.

각설하고, 이곳 짱공유에서, 그리고 여러 링크를 통해 이 글을 보게 될지도 모르는 후배들에게 몇 마디 하고 싶습니다.

오랫동안 짱공유 유져로 지내온 터라, 이 곳에 글을 남기게 됨에 다른 보시는 분들께서 불쾌하시다면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을 옮기는 행동에 있어서 감히 선배님들께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얼굴도 모르고 이름도 모르지만 아끼는 후배들아.

나는 800자 초반의, 2사단 8연대 출신의 한 해병이다.

이번 총기사건이 해병대에서, 그리고 다름아닌 내가 근무했던 8연대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그리고 그 내용에 있어서 "기수열외" 라는 듣도 보도 못한 단어의 뜻을 알게된 후

나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도대체 기수열외 라는 단어의 의미를 처음에는 파악할 수 없었다. 추측조차 할 수 없었다.

내가 근무했을 당시 상병 7호봉이 되면 행했던 짬밥신고, 그러니까 온갖 특권을 누리기 이전에 통과해야 했던

선임들에 대한 허락을 받는 행위를 요즘에는 바꾸어 말하는 것이 기수열외인가 라고 엉뚱한 생각까지 해보았다.

한데 그 단어의 뜻을 명백하게 그리고 친절하게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는 뉴스 기사를 보며 망연자실했다.

기수열외를 자행하는 시기에 근무했던 후배들이나, 혹여 지금도 기수열외를 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현역들에게,

간절히, 정말 간절히 부탁하고 싶다.

그것은 온갖 해병대에서 전해내려왔다는 악습이나 오도된 전통들 중에서도 가장 옳지 않으며, 파렴치한 행위이다.

제발, 그 기수열외 라는 행위를 하지 말아다오.

단 한명의 해병 현역이 보더라도 좋다. 단 한명의 해병이 이 글을 보고 조금이라도 마음의 변화가 있다면, 그뿐이면 좋다.

모두가 생활을 잘하거나, 기민하거나, 우월하지 않다. 잘 알고들 있지 않은가.

못하는 후임병은 분명히 존재한다.

무조건 물리적인 방법으로만 해결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며, 시간을 갖고 꾸준히 진심어린 마음으로 개선해준다면,

도태되는 해병은 단 한명도 없으리라 생각한다. 모든것을 차치하고, 제발로 들어오는 이들이 아닌가.

이 말이 물론 쉽지 않다는 걸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해병대라는 집단이 부도덕하고, 비이상적인 집단으로 전 국민에게 뭇매를 맞고 있는 사태를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은 간부보다는 너희들, 병이 아니겠는가.

너희들이 그렇게 몰상식한 행위를 행하고자, 당하고자 그곳에 들어간 것은 아닐 것이다. 결코 아닐 것이다.

부디 초연의 목적을 잊지 말고, 너희들이 원했던 그 강한 정신력! 포기하지 않는 추진력!

그리고 무엇보다 평생 이어질 소중한 인연의 끈을 철조망보다 단단하게 여미고

너희들을 사랑하는 가족들의 품으로 당당하고 건강하게 돌아가길 바란다.

이상.

유로니모스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