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학생 신분도 아니였고 전역후에 할것도 없어서 전문하사라는 제도를 통해서 6개월동안 하사로 복무를 시작 했습니다.
연대훈련인데 다른 사단 연대랑 붙는 훈련인데 이름이 기억이 않나네요 여튼 연대장 진급에 있어서 중요한 훈련
이훈련 받을떄 통제관들이 타부대에서 많이 왔는데 거의소대당 1~2명 붙을 정도로 많은 통제관들이 왔었는데 공격이 끝나고 저희소대 방어지에서 방어를 준비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거의 시간대가 아침 해뜨고 나서 밤12시까지 였는데 점심먹고 나서 낮잠좀 자고 산병호에서 담배피고 나오는데 저를B 통제관을 A라 하겠습니다. 통제관은 중위 저는 하사였습니다.
뒤에서
B: 야!! 너 일루와봐
A: 저 말입니까?
B:그래 니가 여기서 담배 폈냐?
A:제가 폈습니다
B:누가 담배피우라고 했냐? 너 쳐돌았지 *발 *끼가 너 이름이 뭐야?
A:ㅇㅇㅇ입니다
수첩에 제이름을 적군요
B:담배 피우면 안되지 훈련중에, 자세 똑바로해 하사 *끼가 내 계급 않보여? 너랑 나랑 계급이 몇개나 차이나는줄 알아?
너 행보관이랑 주임원사 불러와 (진짜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디서 짬도 않되는 하사놈이 담배를펴? 니네 중대장도 너 이러는거 아냐? 연대장한테 보고해줘?
A:보고하십시요 보고하시고 상호존칭 않하십니까? 담배좀 피면 어떻고 지금 쉬는 시간인데 그리고 담배피지 말라는 지시도 없었고 담배는피고 불만 않나게 조심하라고 지침까지 내려왔습니다 확인 않하셨습니까?
B:어디서 말대꾸야 내가 너보다 계급이 몇개나 높은데 너한테 존칭 해야되냐? (손가락으로 계급몇개 차이나는지 세보임)
너 니네 중대장한테도 이딴식으로 하냐? 내 계급 않보여? 중위야 중위 직책은 중대장이야 니네 중대장만 중대장이야?
나도 같은 중대장이야 않되겠다 너 중대장한테 보고 해야겠다 중대장한테가자 (이때 제가 말할떄 목소리좀 커지고 하니까 욕은 않하더군요)
A:갑시다 저희 중대장님한테 제가 그냥 다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가 앞장서서 가니까 뒤에서)
B:야 너 일루와봐 원래는 이렇게 하면 않되는데 이번일은 그냥 넘어 갈테니까 니네 소대장 불러와
A:소대장 지금 연대작전회의 갔습니다, 오면 전달해 놓겠습니다.
훈련 끝나고 소대장이 통제관한테 엄청 털렸다고 그떄 소대장이 소위였고 그놈이 중위라 개처럼 털렸다 하더군요, 이 일을 중대간부 회식할떄 중대장한테 말하니까, 잘했다고 그냥 싸우지 그랬냐고 하더군요.
# 또다른 이야기
같은 훈련떄 있던 일인데 저희가 공격할떄 적군 소대장중 한명이 신호 한다고 연막탄인가 뭔가를 던졌는데 그게 농가 창고옆에서 터져가지고 창고가 불타고 농장주인 열받아서 그쪽 소대장 멱살잡고 훈련중에 대대장 가서 사과드리고 배상하고
#또다른 이야기-2
옆중대에서 실제로 오대기 상황걸려서 출동 출동후에 진지로가서 매복하고 있었음 그러다가 그쪽 소대 소대장이 너무 추워서 통신병이랑 같이 공장으로 들어갔는데, 거기도 너무 추우니까 모닥불을 만들려고 바닥에다가 나무깔고 불을 붙였는데 하필 그 공장 바닥에 우레탄인가 하여튼 불잘붙는거 깔아 놨는데 그거에 불붙어서 그 소대장 하고 통신병 입고 있던 전투조끼랑 탄띠 다 타버리고 999k,96k 다 타버리고 이 사건이후에 이소대장을 다시는 볼수 없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