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 선출을 위한 인디애나주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승리해 사실상 공화당 대선후보로 확정돼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실시 되고 있는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과 본선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날 인디애나주 경선에서 패배한 공화당의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은 경선 포기 선언을 했고, 민주당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었다. 사진은 3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의 트럼프 타워에서 경선의 밤 행사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는 트럼프, 오하이오주 아테네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한 클린턴,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경선의 밤행사에서 부친 및 부인과 포옹하고 있는 크루즈, 켄터키주 루이스빌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한 샌더스의 모습.
캐나다 앨버타에서 3일(현지시간) 거대한 산불이 발생해 강풍을 타고 고속도로 및 주택가를 위협하며 도심으로 번져 주민 8만명이 긴급 대피를 하고 63번 국도가 폐쇄된 가운데 산불연기로 가득 찬 포트맥머리에서 빠져나가려는 차량들이 정체를 이루고 있다.
아르헨티나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의 유니폼을 비닐봉지로 만들어 입어 '비닐봉지 메시'로 유명한 5살의 아프가니스탄 무르탄자 아흐마디가 납치 협박으로 인해 파키스탄 퀘타로 이주한 가운데 3일(현지시간) 파키스탄 퀘에서 메시의 유니폼을 입은 아흐마디가 아빠 품에 안겨 AFP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가 3일(현지시간) 레바논 남부 자흐라니의 시리아 난민 캠프를 방문해 한 난민 소년과 인사를 하고 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3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장 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 도날드 투스크 EU 정상회의 상임의장과 실무만찬에 앞서 대화를 하고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3일(현지시간) 택시 기사들이 랜드마크인 체인 브리지 일부를 점거한 채 불법적 택시 공급 및 우버 반대 시위를 하고 있다.
오는 5일 치러질 영국 런던 시장 선거를 앞두고 3일(현지시간) 보리스 존슨 현 런던 시장, 보수당 후보 잭 골드스미스 후보,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가 리치몬드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해 엄지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볼리비아 라파스에서 3일(현지시간) 휠체어를 탄 장애인이 정부에 매월 지급되는 장애인 수당을 500볼리비아노로 인상해 줄 것을 요구하며 인도교에 매달려 시위를 하고 있다.
미 나이아가라 국립공원에 있는 바람의 동굴에서 3일(현지시간) 근로자들이 나무데크를 설치하고 있다.
한국 서울 조계사에서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머리카락을 자른 동자승들이 서로의 모습을 보며 웃고 있다.
미국의 줄타기곡예사 헤더 라슨이 예루살렘 구시가지 다윗의 탑 박물관에서 탑 사이를 묶은 줄을 건너고 있다.
인도 우자인의 시므하스트하 쿰브흐 메일라에서 힌두교 은둔 성자가 머리에 얹은 단지에서 말린 소똥을 태우며 기도하고 있다.
미국 서부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국제 노동절을 맞아 반자본주의 시위가 열린 가운데, 경찰들이 한 시위대원을 막고 있다.
영국 런던 사우스뱅크 인근 해안에 한 남성이 가계 부채 증가를 우려하는 문구를 새겨놓았다.
독일 블루멘베르크 인근 농원에서 튤립을 채집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서부 리비프에서 정교회 부활주간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클린 먼데이' 행사가 열렸다.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 후보라니....
비닐봉지 메시 소년한테 납치 위기라니..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