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공기청정기 필터 유해 물질 검출
해당물질, 공기청정기 사용시 인체 유해성 입증 안돼…쿠쿠전자 외 여러 제품 사용
쿠쿠전자 "소비자께 사과…필터 무상 교체 계획
최근 공기청정기 필터에서 가습기 살균제와 유사한 유해성분 검출 논란이 확산된 가운데 해당업체 중 한 곳이 쿠쿠전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유해성분이 검출된 필터에서 검출된 성분을 사용한 곳은 쿠쿠전자뿐만이 아닌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확산될 전망이다.
16일 뉴스1은 복수 업체와 관계자 등을 통해 쿠쿠전자의 공기청정기 필터에서 옥타이리소시아콜론(OIT)이 검출된 사실을 확인했다.
OIT는 최근 한 언론매체가 'C사'의 공기청정기 필터에 쓰였다는 사실을 보도하면서 일반에 공개됐다. 이 물질은 가습기 살균제에 들어간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 계열의 성분으로서 2014년 환경부로부터 유독물질로 지정됐다.
문제는 이 물질을 사용한 곳이 쿠쿠전자뿐만이 아니라는 점이다.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는 "물질이 사용된 필터를 납품받은 곳들은 일반인들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업체"라고 말했다.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421&aid=0002114924&date=20160616&type=1&rankingSeq=7&rankingSectionId=102
주위에 사용하는 사람있으면 알려줘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