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정부가 에너지 개혁의 일환으로 새해부터 휘발유 가격을 20% 이상 인상 조치를 시행하자 이에 항의하는 시위가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시위대는 주유소와 고속도로를 점거한 채 항의 시위를 하고 있고 일부 시위자들은 주유소와 마트에 침입해 물건을 약탈하기도 했다. 사진은 4일(현지시간) 베라쿠르주 주 남부 아옌데에서 휘발유 가격 20%이상 인상에 항의하는 시위 중 주민들이 주유소에 몰려와 휘발유를 훔치고 있다.
기업회생절차를 거치고 있는 STX중공업이 STX프랑스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이탈리아 조선업체 핀칸티에리를 선정한 가운데 4일(현지시간) 프랑스 서부 생 나제르의 샹티에 드 라틀랑틱 조선소에 STX 유럽 로고가 보이고 있다.
바티칸에서 4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이 주례 일반 알현에 참석한 가운데 아이가 교황의 얼굴을 만지고 있다. 교황은 이날 브라질 교도소에서 발생한 폭동으로 60여명이 사망한 사건에 대해 수감시설 환경의 인도적 개선 등을 지적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는 임기 첫 국정 행위로 오바마케어 폐기를 겨냥한 행정명령 1호 발동을 예고한 가운데 4일(현지시간) 워싱턴 의회에서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와 낸시 펠로시 민주당 하원 원내 대표 등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회동에 따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임기 중 마지막으로 의회를 방문해 최대 업적이라 평가 받는 건강보험제도 오바마 케어의 적극적 사수를 당부했다.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미 버지니아주 알링턴의 마이어핸더슨홀에서 열린 전군 고별 의장대 사열식에 참석해 전통의장대의 사열을 바라보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항에 입항 중인 대잠 초계함 ‘애드미럴 트리뷰츠’호에서 4일(현지시간) 이고르 호바예프 필리핀 주재 러시아 대사가 기자회견 중 기자의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러시아 대사는 이자리에서 러시아는 필리핀에 첨단 신형 무기를 제공 및 합동군사훈련 의사가 있음을 공개했다.
웨스트뱅크시티 헤브론에서 4일(현지시간) 엘로르 아자리아 이스라엘 병장에 사살당한 압둘 파타 알샤리프의 어머니 등이 거리에 모여 시위를 하고 있다. 지난해 3월 팔레스타인 자치령 요르단강 서안 헤브론 검문소에서 부상을 입어 바닥에 쓰러진 팔레스타인 아둘 파타 알 샤리프를 조준 사살해 '非고의적 살인'혐의로 기소되었던 엘로르 아자리아 병장은 이날 재판에서 살인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프랑스 파리 외곽 생 캉탱 앙 이블린의 벨로드롬에서 4일(현지시간) 105세의 프랑스의 최고령 사이클선수인 로베르 마샹이 아워 레코드 경기에 출전해 응원을 받으며 힘차게 질주하고 있다. 마샹은 이날 22.547km를 달려 105세 이상 참가 부문에서 새로운 기록 수립했다.
독일 항구의 도시 뒤셀도르프에 4일(현지시간) 건물을 오르는 듯한 화려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 해군병사들이 창원 일대에서 조류독감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일(현지시간) 칠레 발파라이소 일대 삼림에 발생한 산불이 항구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알자우프 서쪽 사막지대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 어린이. 천막생활을 하는 아랍 유목민 베두인족의 후손이다.
지난 2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다카르랠리 아순시온-레지스텐시아 구간 경기에서 프랑스 출신 세바스티엥 롭-다니엘 엘레나 팀이 역주하고 있다. 다카르랠리는 계곡과 산길 등 비포장도로 약 1만km를 3주에 걸쳐 달리는 유명 자동차경주대회로, 39회를 맞은 이번 일정은 파라과이와 아르헨티나 일대에서 진행된다.
트럼프 벌써부터 돌아이짓 시작인가 ㅋㅋㅋ 헬미국 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