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북부 바스크마을 게르니카에서 12일(현지시간) 한 공공근로자가 피카스의 작품인 '게르니카' 세라믹 복제품을 닦고 있다. 피카소의 게르니카는 1937년 독일 군의 폭격에 대한 만행과 참혹함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작품화 했으며 게르니카 폭격은 올해 4월로 80주년을 맞는다.
춘절(1월 27일~2월2일)을 앞두고 본격적인 대이동이 시작된 가운데 13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의 베이징 역에서 승객들이 짐을 들고 이동하고 있다.
이란 테헤란의 메흐라바드 공항에 12일(현지시간) 1979년 이란 이슬람혁명 이후 38년만에 에어버스 A321 새 여객기 도착한 가운데 여객기를 몰고 온 조종사가 손을 흔들고 있다. 이란 핵협상 타결에 따라 지난해 1월16일 대이란 제재가 해제된 후 이란 정부는 노후한 여객기를 바꾸기 위해 지난해 1월 대(對)이란 제재가 풀리자마자 에어버스와 여객기 구매 협약을 맺었으며 에어버스는 차세대 여객기 100여대를 인계할 예정이다.
유엔 중재로 스위스 제네바에서 그리스계 키프로스공화국(남키프로스)과 터키계 북키프로스터키공화국(북키프로스)이 평화협상이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 유엔 사무총장과 무스타파 아큰즈 터키계 키프로스 대통령,니코스 아나스타시아데스 그리스키프로스계 대통령이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고무보트를 타고 유럽행을 시도하던 난민들이 12일(현지시간) 지중해에서 구조되어 골포 아란시 선박 갑판에 누워 잠을 자고 있다. 목요일 약 300여명의 난민들이 스페인 비정부기구단체인 프로액티바 오픈 암스'와 이탈리아 해안구조대에 구조되었다.
미국이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와의 연합 군사훈련 일환으로 폴란드에 병력과 탱크 등을 배치한 가운데 12일(현지시간) 미 제 3기갑전투여단과 제 4보병사단 병력이 폴란드에 도착해 비행기에서 내리고 있다. 미 병력의 배치는 병력과 장비를 폴란드 등 8개 유럽 중부 및 동부에 9개월 동안 순환 배치하는 '애틀랜틱 리졸브 미션(Atlantic Resolve Mission)'의 일환이며 유럽 파병 미군으로는 냉전시대 이후 최대 규모다.
힌두교 축제인 '마카르 산크란티' 축제를 앞두고 12일(현지시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고향으로 향하려는 한 시민이 만원 열차에 탑승을 시도하고 있다.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12일(현지시간) 공공운송요금 인상 반대 시위 행진이 열리고 있다.
필리핀을 방문 중인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3일(현지시간) 필리핀 남부 다바오시의 워터프론트 호텔 정원에서 열린 독수리 이름 명명식에 참석해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으로부터 독수리 인형을 선물 받고 있다.
베트남을 방문 중인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13일(현지시간) 하노이의 정부청사에서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와 회동을 마친 후 포옹을 하고 있다.
미 워싱턴 DC 의회 상원 군사위에서 12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내각의 초대 국방장관으로 내정된 제임스 매티스에 대한 인준 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매티스 내정자가 존 메케인 공화당 상원 군사위 위원장과 함께 청문회장에 도착해 활짝 웃고 있다.
미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12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부통령이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으로부터 '자유의 메달'읠 깜짝 수여받으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최근 폭설과 한파가 유럽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12일(현지시간) 체코의 리베레츠에서 한 시민이 빙벽등반을 하고 있다.
카슈미르 계곡이 최근 폭설로 인한 강추위가 강타한 가운데 인도 스리나가르 북부에서 약 80km 떨어진 둔드 부근 마을에서 어린이들이 썰매를 타며 즐거워하고 있다.
스페인 마드리드의 마드리드 동물원에서 12일(현지시간) 지난해 8월 태어난 아기 판다 '촐리나'가 일반 공개돼 창문에 반영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허블 우주망원경이 포착한 'IRAS 14348-1447'라는 이름의 천체. 두 은하가 결합하는 과정에 있다. 극적으로 밝은 빛을 내는 '초고광도 적외선 은하'로, 은하 내부의 풍부한 분자 구름이 원적외선을 방출한다고 미 항공우주국(NASA) 측은 설명했다.
'엄마가 있는 곳이 곧 집이다'라는 문구가 적힌 작은 현수막이 지난 10일(현지시간) 그리스 아테네 북부 난민촌에 걸려있다.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두번째)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가족과 함께 뉴욕 트럼프타워 기자회견장에 도착하고 있다.
이라크군 신속대응부대원들이 모술 동부 전투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을 상대로 포격을 가하고 있다.
호주 골드코스트에 있는 워너브라더스 무비월드 테마 공원에서 '아캄 수용소' 롤러코스터에 갇힌 이용객들이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아캄 수용소는 영화 '배트맨'의 배경인 고담시의 정신병원 이름이다.
UN은 반기문 떠난이후 바로 정상화 찾네....
맞어 UN는 저래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