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는 1.5리터 미쓰비시 오리온 MPI 엔진[4]을 얹었으나 오리온 엔진은 97마력 제로백 12.1초 최고시속 174km/h로 스포츠 쿠페 치고는 저조한 성능이다. 하지만 1991년 5월부터 현대자동차 독자개발 엔진인 현대 알파 엔진을 얹은 모델이 추가되었고(스쿠프 알파로 판매. 단 자동변속기 사양은 1991년 7월 24일부터 판매 개시.)[5], 동년 10월에는 터보차저를 얹은 스쿠프 터보까지 추가되었다.(수동변속기만 탑재 가능.) 터보 모델의 경우 0~100km 가속시간 9.18초, 최고시속 205km/h를 기록한 당시 최고 성능의 국산차였으며, 국산 승용차 최초로 휘발유 터보 엔진을 장착 차량이기도 하다.
엣날에 우리 큰 외삼촌이 이거 타고 다니심 ㅋㅋㅋ
엄청 빨랐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