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기사를 번역(GPT-4o mini)한 것이므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4년 극장과 디스크 판매는 가정용 엔터테인먼트의 급증으로 계속 축소되고 있습니다.
DEG와 Omdia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미국의 박스오피스 매출은 전년 대비 22% 감소했으며, DVD와 블루레이 판매는 26% 감소했습니다.
가정용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로의 전환은 둔화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Omdia에 따르면 2024년 3분기에는 전년 대비 27% 증가했으며, 2024년 첫 세 분기 동안에는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28% 상승했습니다.
Apple TV 앱 및 Fandango at Home (Vudu)와 같은 플랫폼에서의 영화 대여(VOD)는 변동이 없었고, 디지털 영화 판매(EST)는 전년 대비 15% 감소했으며, 이는 분기 동안 주요 블록버스터 출시가 부족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디스크나 극장의 부활은 없다.
UHD 블루레이 디스크 수집가들의 강력한 지지에도 불구하고, 물리적 미디어 시장은 계속해서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그룹(DEG)에 따르면,
영화관도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2024년 3분기 박스오피스는 전년 대비 22% 감소했습니다.
올해 현재까지 박스오피스 수익은 2023년 대비 21% 감소했습니다. 강력한 11월에서 12월 기간조차도 2023년 수준과 맞먹는 수치를 끌어올리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2023년 수치는 이미 2019년 팬데믹 이전 수치보다 20% 이상 낮았습니다.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급증
2024년 첫 세 분기 동안 미국의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지출은 386억 3천만 달러에 달했으며, 박스오피스에서는 겨우 54억 6천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이러한 극명한 대조는 왜 더 많은 영화가 스트리밍으로 직접 출시되고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전통적인 TV 채널을 제외한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이제 박스오피스보다 7배 더 큽니다.
출처 :
https://www.flatpanelshd.com/news.php?subaction=showfull&id=1732091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