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타국 MMORPG 에 적응못하거나 쓰레기취급하는이유..

나영주 작성일 05.11.12 15:2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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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상태나쁨



아랫님 말처럼 리니지 형제 가 원인제공자 였죠 오로지 열렙 돈모으기 장비 업그레이드

퀘스트는 1% 무조건 광렙이다 그럼 이긴다 무조건 고장비다 그러면 지존된다.

그 구도에 맞추어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은 그저 노가다 게임으로만 출시됩니다.

그것에 이미 물들어버린 저또한 그런게임만했죠..

그럼에도 불과하고 유저들은 운영자의 행패에서 벗어나지 못하죠 유저들을 위한 패치가

아닌 회사의 이익을 위한 패치만 나오죠 일명 소설이나 만화책의 절단신공 처럼

다음패치까지 기다리게 하고 또 다음 패치 기다리게하고 그러면서 유저들은 돈을 투자하며

회사들은 고소득을 이룩하죠 그런 틀에 벋어난 게임들은 일재히 쓰레기 취급되며 망해갔습니다.

저는 쌈국지가 왜 망해야했는지 알수없습니다. 그렇게 노가다의 틀에 벗어나서 서로의 협동아니면 싸울수 없는 재미잇는 게임이 왜 망해야했는지..

쌈국지가 그립군요 쌈국지 원제는 머그삼국지였죠 게임시간보다 사람들과 이야기하던 시간이 더많았던 게임 그렇지만 질리지 않았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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