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잘봤습니다.

민용범 작성일 06.01.02 13:3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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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일단 본문을 다시보면..

게시판 뒤적이다보면
리니지를 비방하는 글이 참 많죠.
뭐 비싼 계정비니 현질의 뿌리니 폐인 제조기니 어쩌구 저쩌구
그런데 어째서 리니지가 욕을 들어야만 하는걸까요?

1.계정비에 관하여
월당 29700원. 확실히 비싸죠 ㅡ_ㅡ;
보통 사람들이 이에 관해 말하는거
외국 게임 계정비와의 비교라던가 다른 게임들에 주는 영향..뭐 그런거로 딴지겁니다
리니지가 처음 유료화될 당시, 주위엔 온라인게임이 몇개 없었죠.
그렇다면 당시 최초의 가격책정은 어떻게 했을까요?
책정 기준이 없었거나, 옆에있는 바람의나라 따라했겠죠.
바람의나라도 유료였을 당시 월 29700원이었던걸로 압니다.
고로 바람이 리니지보다 유료화가 먼저 되었다면, 주위 게임들에 주는
계정비 상승의 영향의 시초는 리니지가 아니라 바람이겠죠.
만약 책정 기준이 없었던 것이었다면, 가격이 어떻게 되어도 이상할게 없죠.
처음 29700원으로 정해진 월 정액비에도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니 이용료에
변화를 주지 않았을 것이고, 그게 지금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그런데 계정비로 욕듣는 이 시점에서 계정비를 인하하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싸진 계정비에 뒹굴대던 백수, 초딩, 중딩들 나좋아라 몰릴거고
결국 몇몇 인간들이 나불대는 폐인문제는 더 심각해지겠죠.


결국 1번의 결론은

리니지의 정액요금이 비싼건 그당시 바람도 그랬고 또한

그렇게 책정을 해도 사람들이 군말없이 했기에 별 문제가 없으며

또한 계정비를 낮추면 폐인들이 더 생기기에 지금의 가격이 문제없다

라는 의견인데요.

바람의 나라를 따라했든 어쨋든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의

계정가격을 기형적으로 만든데 리니지라는 암세포가 한몫한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가격을 낮추면 별의 별 유저들이 다 접속한다는 논리를 말하셨는데

그렇다면 청소년들이 피지 못하게 하려고 담배값을 무식하게 인상하려다

국민들의 분노를 한몫에 받은 정부의 행위 또한 마찬가지 아니겠습니까

물론 저 또한 비흡연자로써 담배인상에 별다른 이견은 없었지만

분명 그러한 어처구니 없는 구실을 변명으로 소비자에게 과도한

경제적 부담을 주는것은 욕들어먹을일임이 분명합니다.

2.현질과 폐인
"스타는 잘하면 프로게이머고 리니지는 잘하면 폐인입니다.
스타로 돈벌면 프로게이머고 리니지로 돈벌면 폐인입니다.
미제 스타는 국민게임이고 국산 리니지는 악의 축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사람들은
'리니지는 현질/폭력을 부추기고 폐인을 양성한다. 그런데 스타에는 그런거 없다'
하고 반박합니다.
그런데 어째서 리니지가 현질을 부추기고 폐인을 만든다는걸까요
리니지 초창기때 현질 있었습니까?
물론 건수가 0일수는 없지만, 아아아아아아아주 희박했죠.
그런데 인간들이 몰리다 보니 경쟁심리에 현질이 등장하게 된 거고, 그게 심해져서
현재의 상황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즉, 게임이 먼저 만들어지다 보니 사람들이 그만큼 일찌기 많이 몰리게 되었고
일찍 현질이 등장한것 뿐입니다.
그렇다면 바람의나라는?
리니지에 비해 인기가 떨어졌었죠.
물론 바람에도 현질 있었습니다.
다만 리니지에 비해 그 정도가 떨어지니까 가려진거 뿐이죠.[여기서 태클걸분들 많을거라 예상.]

만약 뮤가 최초로 만들어진 온라인게임이었다면
당연히 사람들은 뮤에 가장 많이 몰렸을 것이고['인기 좋은'게임이라는
가정 하에 말하는 것니다.], 그 속에서 현질이 가장 빨리 등장했을것이고,
가장 빨리 문제가 됐을거라는거죠.
다시말해 리니지는 단지 빨리 '만들어지고' '인기를 얻어서'욕먹는다는 결론에 이르죠.

2번같은 경우

현질이 왜 생겼는지에 대해 설명을 하셨는데 솔직히 이 말을 왜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나름대로 하고싶은 말은 '이러이러한 경위로 어쩔수 없이 현질이 생겼으므로

리니지를 욕하지 마라' 라고 말하고 싶으신거라 추축은 합니다만..

일단 말씀드리면 어떤 이유든간에 현질을 조장했다는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또한 리니지의 경우 짱개작업단을 암묵적으로 눈감아 준 사실도 있구요

(자세한건 리니지 플포 참조하세요)

게다가 무엇보다 확실한 증거가

현질없이 원활한 게임 자체가 불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뭐 물론 몇년씩 해오는 폐인은 초반에 주는 이상한 단검 하나로 시작을 해도

몸에 익은 작업을 기쁜듯이 해대며 아이템 맞춰 그럭저럭 커 나가지만

라이트 유저의 경우 이란것을 느낄 수 밖에 없도록 게임을 만들었죠.

단적인 예로 리니지2를 보면

아이템 등급이 있는데, 20렙에 디급 장비를 입을 수 있지만

20렙에 가능한 사냥터에서는 디급 최강이 아니면 원활한 사냥이 불가능하도록

(여기서 원활한 사냥이란 사용하는 정탄값과 몹을 잡아 나온돈의 차익이 남는)

몹들이 설정되어있죠.

결론은 현질하라는겁니다.

결국 리니지는 어찌어찌하다 현질이 생긴게 아니고

기획단계부터 철저히 현질을 염두해두고 만든 쓰레기 게임이라는겁니다.



그리고 폐인에 관해서입니다.
정말 리니지보고 폐인 제조기라고 하는 개념 상실한 인간들이 넷상에 꽉 차있습니다.
어째서 그것이 게임이 욕먹는 원인이 되는 것일까요.
폐인이 된다는 것은 개인의 의지력 문제 아닙니까?
또, 폐인이 많다는 것은 게임이 그만큼 재미있다는 말 아닙니까?
'리니지가 개인의 의지력을 약화시킨다'라고 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치중립성을 무시하게 되는거죠.
예를 들어 '과학이 발전했기 때문에 전쟁이 일어났다.'
라고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개인이 판단하여 벌인 일을 마치 사물의 책임인 양 돌려버리는 거죠.
어디까지나 폐인은 스스로가 자초하는 것입니다.


-> 저 또한 리니지를 문제삼는데 있어 폐인제조기란 말은 그다지 즐겨쓰지 않습니다

리니지의 암세포적인 쓰레기 요소는 현질을 조장하는 시스템을 뒤에 숨겨두고

자신은 현질을 용납하지 않는다고 '말만' 해대는 표리부동한 자세

한국의 기형적인 계정요금에 엄청난 일조를했다는 부분

그리고 타격액션게임 이면서 뻔뻔하게 MMORPG라 주장하는 사라진 개념.

(이는 이 게시판에 있는 '한국에는 진정한 MMORPG는 없습니다' 를 참고하세요)

이상의 요소로 인해 리니지 씨리즈는 최악의 쓰레기게임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리니지의 팬이시라고 무조건 리니지를 욕하는데 발끈하시지만 말고

현실을 한번 잘 살펴보는 지혜를 가져보심이 어떨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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