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썬온라인... 프베일주일째...

6879 작성일 06.05.15 18:4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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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우수함


요즘 할게임없어서 이것 저것 돌아다니다 프리 오픈한다길래 하고있는게임입니다...
우선 1차 프리오픈.... 거의 말할수 없는 어이없는시스템....라고 들합니다....
예전에 접속한번해보고....5시간만에 접속해서 5분만에 질려버린게임...
이번에도 역시 오픈시간은2시 엿는데 실제 오픈시간은 9시반.... 오픈일정을 지킨게임이없죠..

접속한후부터... 별로 달라진게 없엇는데...아주 극초반에만할수있는 필드사냥이 생김...
5렙이후엔 어자피 렙업을 위해서 미션맵위주로 사냥해야돼지만...
퀘스트?? 이건 거의 쓰레기수준이구요..... 없는거보단 나을정도.. 할필요가없음..
미션맵이라는 시스템으로 10명의 인원으로 한시나리오를 완성하는식의 미션플레이임니다..
메인미션과 서브미션이렇게 있는데.... 각 미션마다 보상이 있습니다..
아이템하고 경치.... 클리어해야만하는이유가 경치... 보상이 엄청납니다....
그미션을 클리어하면서 50프로정도 올렸다면 보상이 나머지 50프로정도를 채워줄정도...
서브미션완료하면 아이템으로 랜덤하게 +된거나 상점템보다 살짝더 좋은아이템을줍니다...
아직까진 메인미션은 완료해보지 못했기에... 메인미션완료하면 어떤일이 생기는지는 잘...
렙업방식은 서브미션... 자기레벨에 맞는미션만 죽어라고 하는겁니다....
클리어는꼭해야 하는거구요..... 어떻게 보면 와우처럼 스토리 있는게임이라고 볼수 있겟죠??
그리고 경쟁헌팅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건 시간내에 데스매치나 몹잡는수로 상대를
이기는방식입니다... 보상이 너무 짜서 현재 별로 이용돼고 있지않는 것중에 하나....


그래픽은 딸리지 않고 화려하지도 않으면서....지포스6600에도 잘돌아가는무난한 그래픽...
스킬을 보면... 괜찬은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우선 스킬 콤보?? 이런게 있구요...
어떤스킬은 연계해서 쓰면 추가 데미지가 있는 그런식입니다...
스킬도 나무란데 없이 화려한건 화려하고... 괜찬습니다... 케릭마다 2가지?? 스킬종류가있는데
우선 엘리멘탈(법사)는 공격력/힐버프 이런식으로 나뉘고...버서커(기사)는 탱커/뎀딜?
발키리(궁수)는 안해봐서 모르겟고.... 드래곤나이트는 어쎄신하고 버서커의중간정도같구요
이건 디버프/뎀딜로 나뉘는거 같습니다.....패시브는 흔히있는거고... 스타일이라는게 있는데
어떤무기에 추가적인 능력을 부가 해주는 그런시스템.... 넉백이나 스턴...이런종류...

그리고 조금 애매한 시스템... 스킬을 배울려면 레벨이 필요한게아니라... 그 스킬종류??
에 숙련도가 필요한건데.. 이숙련도는 렙업하면 5개씩 주는 스텟으로 올려야하는겁니다...
그래서 스킬만 올리면 아이템을 못차고 아이템을 차자니 스킬을 늦게 배우는?이런식입니다
대신.. 아이템 제한에 스킬 숙련도가 붙어있는템이 있는데..
숙련도로 제한템이 스킬제한템보다 능력이 떨어집니다.... 또 디바인 아이템이라고있는데...
일반아이템과 레어아이템으로 보시면되구요.. 각아이템엔 랭크가있습니다..
랭크업이 가능한데... 무작위로 랭크가 올라갈때마다 옵이 붙습니다...
또 인첸트 시스템도 있는데.... 실패확률은 그리 높지 않는걸로 보이고....
아이템하나 쓸만한거 마련하기가 여간 복잡한게 아닙니다... 이것저것 보고 ㅡㅡ
스텟제한걸리고 인첸템은 몹한테 박에 안떨어저서 가격이 상당하고...

확실히 느끼는건 1차 프베보단 게임이 괜찬아진거 같습니다... 그때 워낙 해보지도 못했지만..
원래 예정대로라면 오늘이 오픈베타 시작일이여야 하는데.... 또 일주일밀렷습니다...
처음엔 5월초였는데 6월초까지 가겟다는글이 지배적입니다...
아직까지 프베기간 일주일 남았으니 해보시면 그렇게 욕먹을게임은 아닌듯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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