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내공 : 어중간
매번 크로우님 글읽으면서 저와 생각이 거의 비슷하다고 느낀답니다 =_=;;
이번에 케릭터에 대한 글을 쓰셨는데 저 역시 동감합니다 ..
아래 게임개발자분이 리플을 달으셨는데 ..
물론 저역시 게임기획쪽을 한번 꿈꿔왔던 사람으로서 개발자분에 글도 어느정도 동감합니다..
하지만 게임은 즐기라고 있는거죠 =_=;;
모 이미 국내게임을 많이한 울나라 유저들은 단순노가다에 적응이 돼셨을지도 모르지만 ..
저는 아직도 단순사냥해서렙업 아이템 맞추고 ... 중간중간에 껴 있는 PK나 공성 같은
너무나도 같은틀에 겉표지만 바뀌면서 출시돼는 울나라 게임개발자분들을 보면 ..
솔직히 이해가 안갑니다 .. 가끔 온게임넷이나 엠비씨게임 채널을 보면 ..
엄청나게 많은 MMORPG 게임에 광고가 나옵니다 ... 그리고 제대로 된거라고는
거의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제 생각입니다..)
대다수 게임은 우리나라 대표작인 리니지라는 게임에 힘이커서인지 .. 그래픽만 바뀌면서
출시돼는것같습니다 .. 모 새로개발한 시스템이 한두가지씩 달고 나오긴하지만 ..
솔직히 대부분이 게임에 내용에 상관없이 그냥 우리게임은 탈것이있다 .. 우리게임은 콤보가
있다 .. 우리게임은 모가 있다 .. 대부분이 사냥... 즉 전투관련된 개성만 있다는겁니다 ..
결국 사냥을 좀 잼있게 할수있을지는 몰라도 결국엔 노 가 다 ....
위에 게임게발자라는 분에 글을 읽어보면 물론 개발자분들도 수고하시는건 알지만 ..
한가지 의문이 돼는글이 ..
자기가 처음 생성한 케릭을 애정주면서 키우면 그게 최고가 아닐까요 그리고 앞으로 패치돼서
좋아질수도 있다는 이 글이 좀 거슬립니다 ..
저 같은경우도 사람들이 많이 않하는 케릭 직업등을 선택하는 편이고 그 하나에 케릭으로만
쭉 밀고나가는 스타일입니다 .. 하지만 자기가 애정을주면서 키운케릭이 동급레벨이나
동급장비 를 갖춘 타 클래스에 비해 너무나도 형편없다면 과연 그게 재미가 있을까요?
더구나 우리나라게임에 대부분 (몇몇개제외) 이 사냥과 아이템노가다 빼면 공성이나 PK 등
전투위주적인 시스템입니다 .. 몹이 아닌 타인과 결투를 벌이는게 대다수죠 ..
여기서 자신이 애정을 들여 첨부터 키워온 케릭이 그냥 나가 떨어진다면 ...
재미를 느낄수 있을까요? 그럼 결국 공성이나 PK 등 전투위주적인 시스템은
즐기기를 꺼려하게 될겁니다 .. 그러면 결국 하는건 사냥해서 렙업노가다 -_-
그리고 후에 패치가돼서 좋아질수도 있다는건 .....
그전까지 내가 선택한 클래스가 완전 바보취급을 당해도 패치돼겠지 하고 기다리라는글과
다를게 없습니다 -_-;; 언젠간 패치돼면 내케릭 무적돼겠지~ 하고 기다리면서 인내심을
가지고 재미없는 플레이를 계속할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그래서 사람들이 사냥빠르고
PK 쌔고 그런 클래스를 찾아서 우르르 몰려다니는겁니다 -_-;;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용~
저두 게임개발자에 한인원이 될려는 목표로 공부를 하기때문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 좋은글 자주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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