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만 하더라고 원래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만든 경험이 있는데다가, 게임 소프트도 만든 경험이 많습니다.
게다가 자금력도 풍부하고 게임관련 쪽도 한참 전부터 알아보고 게임기 발매를 위해서 한참의 시간이 걸렸죠.
하지만 어느정도의 게임소프트와 하드웨어에 대한 경험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조차도 여태까지는 투자비용에 비해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게다가 현재 게임시장은 소니에서 만든 플레이스테이션이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죠..
게다가 후속기종으로 나올 다른 게임기들도 엄청난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만약 우리나라에서 게임기를 만들어서 최소한 적자를 면하게하려면 엄청난 스펙의 게임기를 만들어야 하는데 일단 그것이 우리나라 현 게임 시장을 봐서는 매우 무리이구요..
나오지 않는 더 큰 이유는 게임 소프트를 발매해줄 회사가 없다는 겁니다. 현재 온라인 게임을 만들고 있는 우리나라 회사들은 단언컨대 콘솔용게임을 제대로 만들 능력이 없습니다. 그리고 일본쪽이나 미국쪽의 유명제작사들의 소프트를 얻어내는 것은 게임시장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는 현재로는 매우 힘듭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에 콘솔용게임기가 안나오는 이유는, 우리나라 게임제작사의 능력 부족. 우리나라 게임기 만드는데의 기술력 부족. 세컨드파티(게임을 만들어주는 회사쯤이라고 생각하세요..)의 부재. 이미 소니와 미이크로소프트, 닌텐도에 의해점령되어 있는 게임시장. 우리나라의 미미한 게임시장. 등등..입니다..
참고로 삼성의 순이익은 현재 소니의 10배정도 됩니다.(오히려 소니의 부도가 걱정되는 상황이죠..) SNK같은 중소기업도 아닌 세계 100등안에 드는 세계적인 일류기업이 게임기 하나쯤 만들어서 실패한다고 회사가 망하진 않습니다만, 손해되는 장사를 할리가 없죠. 또 만들고 싶어도 위에 말한 여러 정황때문에 만들지도 못할테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