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있을때 나온거 같은데.... 안해보다가 최근에 해봤는데..... 블랙 앤 화이트 1을 재대로 못해보고 접었던 지라. 그렇게 많은 기대는 안했습니다.
인스톨을 하고 시작을 해봤는데 손으로 사람을 옮기고 손으로 화면 움직이고 그런건 그다시 흠 그렇구나 그랬는데,
손으로 돌잡고 던질떄 와 게임 잘만들었네.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뭐 어떤 게임이던 요즘 물리엔진을 워낙 잘 만드니까 물리엔진잘 만들었다곤 하고 싶지 않구요, 이건 물리엔진 문제가 아니라 신의 손 즉 내손이 화면안에서 물리력을 행사하는 느낌이랄까 FPS 게임 물리 엔진 아무리 잘만들어도 게임 특성상 그냥 폭발에 의해 튕겨 날라다니거나, 맞아서 밀려나는것 정도 인데 반해 블랙 앤 화이트 2는 직접 손으로 돌 던지니까 필이 쫘악 오길레 계속 해보았습니다.
건물을 지으면 특정 감화력이 있는데 이 감화력으로 적주민들을 감화 시켜 우리편으로 끌어 올수 있더군요, 전 그런것도 모르고 그냥 심시티 하고 놀고 있는데 게임이 끝나버리더라구요 좀 허무했었슴. 그렇게 1,2판이 끝나고 이제 슬슬 크리쳐도 커가고 크리쳐 몸매관리랑 크리쳐 AI관리도 해주어야 하구요 적도 이제 쳐들어 오기 시작합니다.
3,4,5판 적들은 별로 상대하는데 어려움 없구요 크리쳐 한기로도 어느정도는 막을수 있어요 성문열고 1부대 쓸고 와서 피채우고 다시 하나쓸고 해도 되구요 부대 끼리 전투시켜도 되구요, 전투는 미리미리 대처만 해놓으면 어려울건 없습니다.
크리쳐 이 크리쳐가 현실의 애완동물과 거의 흡사한데요 기본적인 AI를 잘만들어 놓았습니다. 너무 쇄뇌적으로 키우면 기계처럼 창의력이 없이 그것밖에 못합니다. 싸움으로 해놓으면 싸움밖에 못하고, 건설쪽으로 해놓으면 건설밖에 못합니다. 하지만 적절히 자유행동을 해주므로 해서 크리쳐에게 창의력을 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면안되는건 뺨때기를 팍팍 패서 안된다고 해주시고, 해도 되는건 이쁘다고 쓰다듬어 주시면 더 열심히합니다. 그리고 좋은것도 여러가지 있는데 전부다 항상그거해라 그렇게 해놓으면 정서불안 됩니다. 이거할려다가 저거할려다가 또 다른거 할려다가 이렇게 됩니다. 애 키우듯이 적절히 조정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잘키운 크리쳐 10부대보다 안부럽고 건설인부 20명보다 안부럽게 될것입니다.
스샷은 게임내에서 미션이라는게 있는데 그거중에서 인구1천면 넘기기가 있는데 그거 하는데 은근히 인구가 안늘어요 2백, 3백은 금방인데 천명은 무지힘들더라구요 꽤나 고생했슴.
그리고 크리쳐 처음에 키울떄 이건뭐 ㅡㅡ 날씸함 90플로 근육량 2프로 ㅡㅡ 아 크리쳐 몰골이 말이 아니였습니다. 주민먹으면 근육량이 1~2프로 오르길레 수십마리 잡아먹였더니 근육량은 20프로 정도 오르고 살만 이빠이 찌더니 너무 먹여서 오바이트하고 ㅡㅡ 여튼 정신없었습니다.
그리고 좀지나니까 기적시리즈가 나오기 시작해서 사이렌 기적 처음으로 써봤는데 효과가 멋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좀 모자란데 전 음향도 좋고 해서 좋았습니다. 다음 기적은 화산폭발이였는데 이거 한번 쓰니까 ㅡㅡ와 작살이였습니다. 적 도시중에서 젤큰도시를 한타에 끝내버렸슴 ... 문제는 쓰고나니까 선80프로정도 였는데 선 3프로로 확 떨어졌다는거 정도였습니다.
난 착해서 착한 신이 되고싶었는데 .......... (이, 이건 농담입니다.)
크리쳐도 이제 슬슬 갈귀털도 많이 나오고 좀 멋이어 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제가 운동하는법을 알아내서 항상 근육량 100퍼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살은 적당히 하구요 .
살 100퍼 근육량 100퍼 거기다가 전투기술 최상급 ㅡㅡ 완전 지대 조퍽 입니다.
그럼 이렇게 글 올리고 아즈텍넘들 작살내러 가야겠습니다.
저는 이번 시험망쳐서 집에서 쫒겨날지도 시험기간에 하필 이걸해버려서 한시간만 살짝 해보자라는게 ㅡㅡ 아............. ㅠㅠ 자제해야하는데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ㅠㅠ 중간고사 있는 고딩, 대딩 분들 셤 잘 치셧길 바랍니다. ㅠㅠ 아 절망적이야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