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은 경찰,특수수사대,소매치기,깡패,마피아,잡상인(길거리암거래),상인,등등 그외 24종류의 직업이 있고
스킬은 너무 많아서 언급이 힘든데 경찰 같은 경우 제압,횡령,협박,심문 같은 것들이 존재하고
깡패 같은경우 협박,갈취 같이 직업에 어울리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자유도는 PC GTA 만큼이나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NPC도 죽일수 있는걸 보면 그런것 같아요
차량 탈취 가능 하구요(자동차류,바이크류,군사차량,보트류)
자신이 협박 계이지가 높다면 NPC에게 돈도 뜩어 낼수 있다는거 같더군요
근데 이게 어디서든지 PK이가 가능해서 잘 죽는데
NPC나 유저들을 죽이면 그 유저가 범죄를 저지르지 않은(금품갈취 협박 등) 유저면 현상수배가 되고
경찰류 직업의 유저 퀘스트 목록에 생성되고 경찰은 범죄 저지른 사람은 잡아서 현상금을 받고 강금하거나 잡은 범죄유저에게 돈을 뜯어 풀어주거나 하는 등의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고 잡힌 유저는 행한 범죄의 악행계이지 만큼 계정을 블록 당하는거 같더군요
마피아 같은 경우 직업이라고 하기엔 어렵고 길드같은 형식인데
마피아를 창설할 경우 최소 30명의 유저들이 필요하고
정식으로 사업을 하거나(매춘,청부살인,납치,등등) 해서 돈을 착취? 하는 직업이고 범최 계이지가 가득차면
특수수사대 퀘스트 목록에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상인같은 경우 정의편에서 장사를하는 쪽이고 잡상인 같은 경우 악의 편에서 장사를 하는 편인데
마피아나 깡패길드 구역에서 장사를 하는 대신 보호세?같은 형식으로 돈을 상납하는 거 같습니다
몹같은 시스템이 독특한데여 일반 온라인 RPG 게임처럼 ㅡㅡ; 사냥하는것이 아니라
삥뜻기? 폭행? 같이 나쁜짖을 해서 경험치와 기술게이지를 올립니다
몹은 두종류가 있는데요 착한 몹과 나쁜 몹이 있는데
착한 몹(의사,변호사,회사원등등) 같은 경우 돈이나 아이템이 큰 반면 기술게이지나 경험치가 조금차고 범죄게이지가 올릅니다 범죄자 몹 같은경우는(노숙자,불법체류자,강도,폭행범등등) 돈이나 아이템은 적은 반면 기술게이지나 경험치가 높고 악행 계이지가 안차는 시스템 입니다
GTA가 정식 오픈 하는 그날까지
지금까지 구라였습니다
구라파덕~~ 파닥파닥~ 심심해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