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렸던 프리우스 온라인...

러브료코 작성일 08.08.13 13: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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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우스 온라인..

 

연재 클로즈 베타 중이지요..

 

이번에 여름축제 를 할 기회가 되어서

 

지금 플레이 중인데요,

 

 

뭐 이제 막 시작한 뉴비고, 게임시간도 그리 길게 길게 할 상황은 아니어서 (어쨌든 일도 해야하니깐요 ㅎ )

 

자세한건 나중에 마무리해서 쓰면 되고...;ㅁ;

 

 

 

일단은,

 

첫느낌은 굉장히 좋습니다.

 

 

처음 게임 화면이 떴을때 몽환적인 분위기랄지,

 

서버 선택하고 들리는 배경음이랄지,

 

 

꽤나 마음에 들더군요 ㅎㅎ

 

그래픽도 굉장히 잘 표현 되어 있는 듯 하구요..

 

 

 

그런데,

 

개임적으로는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시스템인,

 

종족별, 성별로 직업이 처음부터 구분되어 있다.. 라는 걸 기본으로 삼고있습니다..

 

이를테면,

 

흄족 론마스, 론페미나, 아인, 베리아   이렇게 4종족으로 나뉘어있고,

 

흄족은 남.녀  론마스는 남, 론페미나는 여   아인은 남   베리아는 여  이렇게 성별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흄족 남  은  원소술사, 흄족 여 는 사수, 론 마스는 전사(체력)  론 페미나는 사냥꾼,  아인은 전사(공격)  베리아는 악사(힐러)

 

이런 식이지요...

 

흄족 남자로 총쏘고 싶다... 는 실현불가능입니다..

 

뭐 요새 이런 방식의 게임들이 몇개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 시스템이라서...;;

 

아예 스토리상으로

 

흄족 남은 뭐 어쩌고 저쩌고 해서 금제를 당해서 근력을 사용하기가 힘이 들다.. 뭐 이런식으로라도 해서

 

스토리 바탕으로 정해져있는거라면 그런대로 이해가 가겠는데 그런것도 아니라서..;ㅁ;ㅎ

 

 

 

그리고, 커스터 마이징

 

케릭터 선택에 고를수 있는건 헤어스타일, 과 얼굴  두개뿐인데요

 

헤어스타일도 4~5개이고, 얼굴또한 2~3개 중에 골라야 하지요..

 

물론 그래픽 뛰어나고

 

캐릭터 묘사가 수려하긴 하지만

 

결국은 모든 케릭터가 거기서 거기라는 것...

 

뭐 이정도쯤은 그냥 넘어가줄만 한 거지만요 ㅎ

 

 

게임 방식은

 

일반 MMO 형태로 되구요..

 

 

일단,

 

케릭터 성장방식이

 

스텟이 올라간다거나 하는 게 아니더군요

 

하긴 그 옛날의 리니지도 원랜 스텟상향이 아니었으니...

 

스텟은 그대로 구요

 

공격력이나 방어력같은 수치는

 

레벨 업 하면 막 올라갈줄 알았는데

 

미미하게 올라가더군요

 

해서 인지,

 

렙 1때  2짜리 몹 잡는거나,

 

렙 5때  2짜리 몹 잡는거나

 

대미지 똑같고 피다는 거 똑같습디다..

 

레벨업 이란거에 매리트가 별로 없는 듯 해요..

 

 

단지, 아이템에 렙제가 있어서(장비, 물약 등)

 

렙업을 하긴 해야지만요..

 

 

 

장비 강화

 

일반 강화는 그냥 마을에 있는 강화사에게

 

돈만 주면 강화시켜줍니다.

 

실패하면 전 업그레이드 수치로 돌아가구요,

 

예로,

 

렙 5짜리 장비는

 

+1 강화하는데 2 원 들고,

 

1에서 +2 가는데 5,  2에서 +3 가는데 8 , 3에서 +4 가는데 12 , 4에서 +5 가는데 15원..

 

뭐 이정도인데

 

물론 나중에 장비렙좀 되면 업그레이드시 드는 돈이 엄청 늘겠지만..

 

처음엔

 

워!! 뭐이리 싸!@!#@@  하고는 막 질렀다죠...;ㅁ;

 

+5 해놓으니 무기에서 빛나길래

 

막 +5로 장비 다 질러놓고 차고 다녔는데

 

무기 +5 템이...

 

말 그대로 5 데미지 올라가더군요..

 

그니까.. 5렙때 2렙 몹잡는데 25 씩 때린다 치면 +5 무기는 25~30씩 때립니다..

 

그러니 별차이를 못느끼지요 0짜리 무기나 +템이나..

 

방어구도 마찬가지

 

0짜리 장비차고 20씩 피가 빠지는데 +5 템  거기에 등급도 특별, 희귀 템으로 찼는데

 

그래도 18, 19, 20 씩 피가 달아요....

 

스텟이 안오르니

 

장비로 해결해야 한다는 소린데

 

장비로 해결하는게 이정도면..;;

 

 

 

에 또....

 

퀘스트!!!

 

렙 10까지는 웬만하면 그냥 사냥으로 키우세요~

 

이런 소릴 자주들어서 웨 그런가.. 했더니

 

 

퀘스트를 하면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몹한마리 잡는 경험치를 주더군요...

 

괜히 마을-사냥터 멀기만 한데

 

시간만 잡아먹어요...

 

게다가 퀘스트란 것들이

 

그냥 텍스트 짜집기만 한 것마냥

 

그냥 무슨몹 몇마리 잡기, 뭐 몇마리 잡기, 뭐 몇마리잡기

 

 

퀘스트는 굉장히 많은데

 

뭔가 와닿는 퀘스트는 없더라구요...

 

막말로,

 

 

반지제왕같은 경우에

 

퀘스트 미칠듯이 많았어도

 

전 하나하나 하는 퀘스트의 재미랄까? 그런게 있었는데

 

이거는 퀘스트는 굉장히 많은데

 

퀘스트 재미가 별로 없더군요..

 

뭐 보상을 기대안해서 그런가요..;;

 

 

 

예를 들어 8렙에 9렙짜리 몹 잡으면 40 경험치를 준다 치면

 

9렙퀘스트 9렙몹 몇마리 잡아오기... 이 퀘스트의 보상경험치는 56... 정도..?

 

퀘에 중요성 이랄까 별로 못 느꼈어요..

 

 

그 외 다른 몇가지 조금씩은 있긴 하지만;;

 

 

 

뭐, 쓰다보니 불평만 잔뜩 -ㅅ-;;;;;

 

그래도 클베하는 이유가 이런 불평하라고 한거 아닐까요...;ㅁ;

 

 

일단, 그래픽 좋고 배경음 괜찮고..

 

아니마, 가이거즈 시스템도 참신하고

 

좋은데

 

기본적인거에서 조금 아쉽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처음 스샷이나 이런저런거 보고

 

하고싶다... 라고 생각했을땐 모르겠는데,

 

일단 하고나니깐

 

 

이건 뭐

 

리니지2 도아니고... 모든 케릭터들이 8등신에 몸매는 쩔고 얼굴은 막 이쁘고.. 갸냘프고...

 

개인적으로 제일 싫어하는 케릭터 커스터가 린지2 거등요;;

 

웬지 오히려 거부감 들게끔하는 케릭터 모습..

 

 

개성이 없는 케릭터 랄까...

 

장비도 전부다 똑같은거고 하니깐

 

머리스타일 가끔가다 조금씩 다른거 빼면 (얼굴 다른건 잘 보이지도 않으니;;)

 

필드에있는 모든케릭터가 죄다 똑같이 생겼다랄까요...;ㅁ;

 

 

이를테면

 

마비노기 같은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굉장히 다양하잖아요...

 

돈이 좀 들어서 그렇지 -_-

 

 

몸매도 불리고 살빼고 도 하고 키도 커지고

 

 

다른거 찾아본다면

 

커스터마이징계에선 역시

 

시티오브히어로  를 빼놓을 수가 없...;ㅁ;

 

 

시티오브 히어로도 같은 모습의 케릭터를 찾기가 힘들죠..

 

 

 

개인적인거라 그래요 개인적인거라...

 

개성없는 케릭터  뭐 이런거 조금 마음에 안차서...ㅠ_

 

 

일단, 뭐........

 

하는사람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저는 그랬어요!!!@

 

뭐 전 그래요!#!@#!@

 

이정도!@#!

 

나중에 정리되면 다시 쓸께요!@#!@   ㅋ

 

무튼

 

대한민국 빠이팅!!@!@  최병철 이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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