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와우는 접었지만 와우는 못이김..

티파선녀 작성일 09.09.15 22:4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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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 스토리 캐릭터 그래픽 등등은 다들 보는 시각이 다르므로

 

끝도 없는 바보들의 병림픽이 되니까 위의 얘기는 안꺼내는데요

 

 

 

 

왜 국내 게임이 와우를 못이기냐면..

 

바로 인터페이스죠 유저에게 얼마나 게임 편의성을 제공하느냐

 

 

C9 몬헌 등등은 이동방식이며 메뉴창 보기라던지 기본적인 조작법이나 인터페이스가 구리니까

 

거기서 게임이 바로 막히잖아요?

 

 

 

와우는 애드온이라고 와우 조금이라도 해본사람은 알꺼에요

 

피시방에서 와우하는 사람 뒤에서 봐보세요 인터페이스 기본을 쓰지 않는이상

 

똑같은 화면 찾아보기 힘듭니다

 

 

게임내의 모든 스킬창 기본창 캐릭터창 등등을 투명도부터 모양 색상 다 자기 입맛에 바꿀수 있고

 

단순 우편물 보내기에도 이름 자동저장되고 자동으로 다시 써지는 애드온이 있고

 

단순 경매장 이용시에도 낚시꾼 가려주는 애드온이 있고

 

단순 몹루팅에도 자동으로 파티원이나 공대원에게 아이템 링크 해주는 애드온이 있고

 

 

이런 자잘한 편의성 애드온이 쌓이고 쌍이니까 게임하기 점점 편해지고 더 개발하고

 

그래서 지금의 와우가 있지 않나 싶네요

 

 

 

100명의 유저가 있다면 개발자가 만든 1개의 인터페이스가 100명의 입맛 손맛에 맞을리가 없으니까요

 

 

 

아무리 와우 인터페이스를 배낀다 해도 와우 하는 유저는 기본 인터페이스 거의 안쓰는데

 

국내 개발자들은 참 바보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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