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community/327/read?articleId=15827350&objCate1=&bbsId=G005&searchKey=daumname&itemGroup.I.d=&itemId=145&sortKey=depth&searchValue=sgtakashi&platformId=&pageIndex=1
출처에 p.i.d는 금칙어라 .을 빼주셔야 합니다.
?XBOXを日本??前にMS?係者が急遽おこなったお?い (XBOX를 일본발매전MS관계자가 급조로 행한 제령의식)
자세한 성보를 입수하기 어렵지만 우리나라의 고사를 지내는 것과 같이 성공을 기원한 목적에서 치룬것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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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コックリさんDSの謎の機能 (고쿠리 씨DS - 수수께끼의 기능)
기획은 났지만 개발팀 주변에 기괴한 현상이 다발. 결국 소프트하우스(기업명으로 추정되나 확인의 어려움) 사장이 병으로 사망해 발매중지되었다.
?예약특전으로 녹이슨 10엔짜리 동전과 부적.
?3~4명이 동시 플레이
?통신플레이의 경우 가끔 정원이 1명이 더 오버된다.
?통신플레이 경우 도중에 빠져나가면 심한 패널티가 적용된다.
?뒷산에 있는 이나리(お?荷さん)가 있는 장소에 가면 화면이 정지된다.
?가끔 전원이 저절로 꺼지거나 한다.
?주위 사람도 Wi-Fi도 없는데 통신플레이가 되는 경우가 있다.
?DS본체 색상이 점점 빨갛게 변한다.
?랜덤으로 통신플레이를 할때가 있지만, 가끔 저절로 시작할떄가 있다.
?등록한 적 없는데 왜인지 자신의 이름이 등록되어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DS의 위치가 바뀌어져 있거나 한다.
?설명서에 「경고 : 도중에 전원을 끄거나 게임 팩을 던지지 마세요.」라고 매 페이지 마다 씌어있다.
PS. 관심을 가진사람이라면 구글에 조차 검색하여도 이미지조차 없는것을 알수 있다. 수소문 결과 2ch에서 만들어낸 도시전설임을 가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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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思い出のゲ?ムによる神ゲ?刷り?み (추억의 게임에 의한 명작게임의 학습)
특별히 어떠한 게임을 지칭한다기보다 개인의 추억(향수병적 감정)과 공감대가 불러일으킨 현상으로 볼 수 있다.
예로 우리사이에도 슈퍼마리오나 소닉, 별의 카비, 젤다의 전설 등의 게임을 추억하며 또한 신성시 하는 이치와 크게 다르지 않다.
PS. 어째..대부분이 닌텐도인데 특히 8-bit나 고전게임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의식이 이와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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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もっとも生産終了が早かったソフト (제일 생산종료가 빨랐던 게임)
첫회 출하량 (서적으로 말하자면 초판 발행분만 판매) 만 제작한 게임 소프트는 많아 딱히 무엇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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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Cで他と外?の色が異なるソフト (슈퍼패미컴 중, 이외의 것과 외관상 색상이 다른 소프트)
JRA PAT으로 경마와 관련한 내용(구체적으로 통신을 이용한 경마 서비스)으로 추정된다.
일반적인 경마게임이라기보다 전화회선등의 네트워크 기능을 접목한 경마 서비스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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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ck//G.U.君想フ?の開?費 (.hack//G.U.그대를 떠올리는 목소리 - 개발비)
전작에 사용하던 제작 프로그래밍 코드를 그대로 사용하여 별반 손이 가지 않았기에 매우 저렴하게 만들어졌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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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某?童殺傷事件をモチ?フにしたゲ?ム (모 아동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게임)
RPG쯔쿠루2000게임「 Heaven … 아무도 너를 몰라 …」소년범죄를 주제로 한 게임으로 기억상실증인 주인공을 조작해 인물의 이해하기 힘든 심리를 풀어나간다. 이 게임은 가공의 살인사건을 테마로 했는데, 범인이「聖也?正使徒」라는 사카키바라 세이토(酒鬼薔薇聖斗)와 유사한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범인의 연령이나 죽인 사람이 비슷한 점을 미루어 神?연쇄아동 살인사건을 의식한 내용으로 보인다.
PS. 神?연쇄아동 살인사건 : 1997.3.16일 초등학교 4학년 야마시타 아야카(山下 彩花)를 쇠망치로 폭행해 살인,
5월 24일 초등학교 6학년 하세 쥰(土師 淳) 의 머리를 절단, 6월 28일 체포된 14살 소년 (사카키바라 세이토 . 酒鬼薔薇聖斗)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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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バ?コ?ドバトラ?の色 (바코드 배틀러의 색상)
한때 인기있던 바코드 배틀러2(흑) 이전에 인기를 끌지못한 바코드 배틀러(백)가 있었다고 한다.
PS. 세간의 말에 의하면 바코드 배틀러2 이전의 바코드 배틀러(백)또한 이미 인기가 있었다고들 한다.
바코드 배틀러 : SD건담 등으로 유명한 카드를 이용한 게임으로 어쩌면 유희왕보다도 시초였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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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がんばれゴエモンの?編が出ない事情 (힘내라 고에몽의 속편이 나오지 않는 사정)
제작팀이 해산하여 독립, 새로운 회사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wii의 "와리오랜드 쉐이크"를 제작한 회사 Good Feel의 직원들 몇몇은
과거 고에몽 제작위원회라고 한다. 이중, 에비스(蛭子)의 경우 전무로 일하고 있다.
그렇지만 파치슬로(파칭코 슬롯머신) 작품은 간간히 만들어진다고 한다.
PS. 이유의 추측에 있어 메이져 게임으로 인기가 그렇지않아도 서서히 떨어졌다는 부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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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女神?生の殺人事件(여신 전생 - 살인사건)
게임 초반부에 이노 가시라(井の頭)공원에서 토막사건이 일어나는데, 게임 발매직후 실존하는 이노가시라 공원에서
출처를 알수 없는 토막살인 사건이 일어나, 범인은 아직도 체포되지 않고 있다.
사체는 공원 쓰레기통에 맞는 크기로 절단되 피는 전뿌 빠져있어 머리와 몸통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우측 흉부는 발견되었다.)
피해자는 공원 근교에 거주, 경찰은 공원 부근을 중점적으로 수색했지만, 수사는 진척되지 않았다.
사건 당시의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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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割れソフト?策にメ?カ?が意?的に作ったハ?ド破?バグ (불법복제 방지 대책중 제작사가 의도적으로 만든 하드웨어 파괴버그)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 Fate/stay night[Realta Nua]이다.
이 게임을 불법복제하면, 기동시「――묻겠다. 당신의 게임은 마스터인가!」가 나오고 종료.
메모리카드안에 있는 세이브데이터를 파괴한다. 에뮬레이터로 기동하면 강제종료된다.
하드웨어 기동시.
에뮬레이터 기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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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ポケモン?鑑の裏設定 (포켓몬도감의 뒷설정)
초기 포켓몬게임 중 도감에 나와있는 설명이 다소 무섭게 해석될수 있다는 것이다.
요약 : 목이 길다거나, 어린이에 최면을 걸어 어딘가로 데려간다거나, 어디든지 쫓아온다거나, 지구를 시속 80km로 (땅을)판다거나..
* 참조 링크 : http://himazin.jp/image/day/0801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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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ドラえもんをゲ?ム化する時に必要な著作?料の額 (도라에몽을 게임화 할때 필요한 저작권료)
도라에몽 만한 국민적 만화가 되면 그만한 저작권료는 터무니없이 높겠지만, 아직까지 그 구체적인 금액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이렇게 게임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비틀즈 음악의 저작권료 못지 않다는 것인가 그도 아니라면 그저 띄우기식 소문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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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제목은 떠돌고 있지만 어느 곳을 검색해도 자세한 내용은 알수없는 부분들 (봉인중..)
?たった5秒間のクオリティにすべてを注いだファミコンソフトの結果 (단5초사이 퀄리티의 모든것을 쏟아부은 패미컴 게임의 결과)
?開?費?の0.3%ほどの使い道 (개발비중 0.3%의 용도)
?PCエンジンの初期設計?面 (PC엔진의 초기설계도면)
?セガに非公式で出したセガサタ?ンソフト (세가가 비공식으로 출시한 세가세턴 게임)
?ゲ?ムのために?を改造したフランス人 (게임을 위해 신체를 개조한 프랑스인)
?世界で11番目にオンライン??を導入したメ?カ?のオンライントラブル (세계에서 11번째 온라인대전을 도입한 제작사의 문제)
?PS2史上もっとも性能を生かさなかったソフト(PS2사상 가장 성능을 살리지 못한 게임)
?ソニ?本社と蛇の意外な?係 (소니 본사와 뱀사이의 의외의 관계)
PS . ORioN.59 // 님의 코멘트 감사합니다. (좀더 일찍 올려주셨더라면 참고하였을텐데..ㅠㅠ)
산양 부분에 대해서는 제안대로 수정을 마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이밖에도 자잘하지만 다소 기묘한 의미에서의 설정, 스토리, 해석에 따른 음모론 등의
부분이 많습니다. 일단 흔히 떠도는 내용은 끝마쳤기에 이후 시간이 나는대로 자잘한 부분
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7편까지 있는데 나머지는 내일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