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조스러브 작성일 05.09.07 21: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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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가락"
아메리카 인디언과 중국인들 사이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20진법의 수 체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즉, 그들은 스물을 한단위로 해서 수를 센다.
손가락과 발가락의 개수를 합하여 셈의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에 그런 셈법이 나왔다.
그런데 서양인들은 10진법을 셈법으로 삼았다.
발가락을 무시하고 오로지 손가락만을 세었기 때문이다.


시간여행
시간 속을 여행하려면 아주빠른 속도로 가면 된다.
빛의 속도 즉 초속 30만 킬로미터에 가까워질수록 효과가 뚜렷이 나타난다.
자기가 시간 속을 얼마나 빠르게 여행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려면 아인슈타인의
특수 생대성 방정식을 이용한다.

Tv= To/
/=분수=per
Tv는 시간 여행자의 탈것 안에 놓인 시계로 측정한 시간이고 To는 관측자의 고정된 시계로 잰
시간이다.
아주빨리 달리기만 한다면 자동차로도 미미하나마 시간여행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시간이 반초만큼 연장 되는 것을 느낄수 있으려면 초속 20만킬로미터 정도로는 달려야 할
것이다. 파리와 마르세이유 사이를 1초에 1백번이상 왕복할수 있는 속도이다.

세상에 불가능한 것은 없다.
세상에 절대적인 것은 없다.



십이초동안
당신이 다음 몇줄을 읽는 십이초동안
---40명의 사람과 7억마리의 개미가 지구위에 태어나고 있다.
---30명의 사람과 5억마리의 개미가 지구위에서 죽어가고 있다.


에피메니데스 역설
"그 명제는 거짓이다"라는 명제는 그 자체로 에피메니데스의 역설을 구성한다. 어떤 명제가 거짓인가? 그 명제다. 그 명제가 거짓이라면, "그 명제는 거짓이다"라는 명제는 참이 된다. 고로 그 명제는 거짓이 아니다. 그러므로 거짓이다. 고로 참이다. 그러므로 거짓이다. 이 순환은 끝없이 되풀이된다.


웬다트 부족
캐나다의 휴런 족 인디언인 웬다트 부족 사람들이 사냥을 할 때면,
짐승을 죽이기 직전에 자기가 왜 죽이려 하는지를 그 동물에게 설명한다.
그들은 짐승을 잡아먹을 사람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 짐승을 죽이지 않으면 자기 가족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큰소리로 이야기한 다음에 방아쇠를 당긴다.
사냥꾼이 그렇게 짐승의 살과 가죽이 없으면 안되는 이유를 설명하면,
그 짐승이 그것들을 제공하기 위해 너그럽게 자기 목숨을 내놓는 거라고 그들은 믿고 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일사불란한 통제가 가능할 만큼 한정된 인구를 가진 새로운 나라이다.
인구는 3백만으로 중국계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광요 수상은 싱가포르의 특수한 상황을 활용하여 최초의 컴퓨터 국가를 건설하려고 했다.
그 자신의 말마따나,
이광요는 실용주의자였다.
그는 먼저 시샘 많고 공격적인 이웃의 대국들, 즉 말레이시아(인구 1천 6백만)와 인도네시아(인구 1억 7천만)로부터 디즈니랜드 같은 자기 나라의 안전을 확보해 두는 일부터 시작했다.
그는 첨단 무기를 갖춘 현대식 군대를 만들었다.
그것이 외부를 겨냥해서 한 일이라면, 내부적으로는 자기 컴퓨터 소자들 사이에 질서가 확립되기를 바랐다.
이광요는 싱가포르 시에 관광 구역과 경제 구역과 주거 구역을 배치했다.
세 구역은 50킬로미터에 달하는 깔끔한 잔디밭을 경계로 분명하게 구분되어 있다.
또 그는 공공 질서 침해를 규제하는 엄격한 법률들을 제정했다.
거리에 침을 뱉는 행위(벌금 20만 원), 공공 장소에서의 흡연(벌금 20만 원), 거리에 휴지를 버리는 행위(벌금 20만 원), 화분에 물을 주다가 거리에 물이 고이게 하는 행위(벌금 20만 원), 도심 주차 따위가 금지되었다.
싱가포르에선 비누 냄새가 난다.
밤에 개가 짖으면 그 개의 성대를 잘라 버린다.
남자들은 더운 날에도 긴 바지만 입어야 하고, 여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스타킹을 신어야 한다. 시속 80킬로미터를 넘으면 귀가 먹먹할 정도로 소리를 내는 경적이 모든 자동차에 내장되어 있다. 교통 혼잡과 대기 오염을 줄이기 위해, 오전 6시부터는 승용차를 운전자 혼자 타고 다녀서는 안 되고 반드시 직장 동료나 무료 편승자들을 태워 주어야 한다(위반할 때는 벌금 20만 원). 국민들의 행로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경찰은 모든 자동차의 밑부분에 발신기를 부착하도록 강요하였다.
그럼으로써 국민들의 이동 상황을 대형 스크린 위에서 추적할 수 있게 되었다. 어떤 건물 안에 들어갈 때는 언제나 정문을 지키고 있는 경비원에게 자기 이름을 말해야 한다. 도시 곳곳에 비디오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
싱가포르는 민주주의 국가지만, 국민들의 선거권 남용을 막는다는 구실로 투표 용지에 선거인 카드의 번호를 적게 되어 있다.
절도, 강간, 마약 복용, 뇌물 수수에 대해서는 교수형이 내려진다.
태형도 여전히 행해지고 있다. 이광요는 모든 국민들에게 아버지와 같은 존재였다. 그의 사상은 공산주의와 자본주의의 영향을 동시에 받았다. 그의 관심은 오로지 효율에 있었다. 싱가포르 정부는 개인 소득의 향상을 격려하는 한편 ─ 싱가포르 사람들은 아시아에서 일본 다음가는 소득 수준을 누리고 있고 능력껏 사유 재산을 늘릴 수 있다 ─ 가난한 대학생들에게 주거를 제공하는 등 부의 분배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신앙의 자유는 완전하게 보장되지만, 언론은 검열을 받는다. 신문에서 섹스나 정치를 논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1982년 이광요는 남성 우월주의에 기인한 낡은 습성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비단 그 나라만의 사정은 아니겠지만, 우수한 두뇌를 가진 남자들이 멍청하고 얼굴만 예쁜 여자들하고만 결혼하는 바람에 똑똑한 여자들이 신랑감을 구하는 데 애를 먹고 있었다. 그래서 이광요는 학위를 가진 여자와 결혼하려는 사람에게는 장려금을 주고, 학위를 소지하지 않은 여자가 아이를 둘 이상 낳을 때는 벌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문맹자에 대해서는 많은 돈을 주어 가며 불임 수술을 받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하였다.
한편으로는 영재들을 위한 학교를 세우게 하고, 교육 수준이 아주 높은 고급 인력을 위해 해외 여행의 기회를 무료로 마련해 주었다.
이광요는 한 가정에 자녀가 둘이 넘으면 교육을 제대로 시킬 수 없다고 판단했다. 경찰에선 자녀가 이미 둘 있는 가정으로 밤마다 전화를 걸어,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콘돔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광요는 자기의 실험 국가를 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그와 그의 경찰도 어쩌지 못하는 일이 있었다. 도박이 그것이었다. 이광요가 어떤 연설에서 인정했듯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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