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믿고 도전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외부적인 요건들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믿어야 한다. 사사건건 트집을 잡는 상사와 일을 해야 한다면 스스로를 담금질하는 기회로 삼아라. 오히려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 여기고 더 열심히 일하라. 우리 몸은 건강이 나빠지면 신호를 보낸다. 그럴 땐 건강관리에 더 신경을 써 더욱 튼튼한 사람이 되는 계기로 삼으면 된다.
- 윤석금의《긍정이 걸작을 만든다》중에서 -
* 상황은 똑같습니다. 그러나 그 해석에 따라 방향이 달라집니다. 긍정과 부정으로 갈리고, 행복과 불행으로 바뀝니다. 무슨 일이든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중요합니다. 이치는 간단합니다. 나의 마음 안에 동서남북이 다 들어 있습니다.
- '소금물 코청소' 방법과 체험기 -
'꽃마'(꽃피는 아침마을) 건강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얼마전 신종플루 예방법의 하나로 '소금물 코청소'를 알려드리면서, 그 '실험'을 위해 제 아내가 가진 좋은 천일염을 5,000분께 선물로 보내드렸는데, 잘 받으셨는지요.(아직 못받으신 분들도 하루 이틀이면 모두 도착될 것입니다.)
아침편지 밑글로 '소금물 코청소' 방법이 소개된 뒤 '꽃마' 홈페이지가 거의 다운될 정도로 큰 반향이 있었고, 이미 경험한 많은 분들의 체험담 등이 올라왔습니다. 무엇보다 감사 인사와 문의가 참 많았습니다.
그래서 소금 선물을 받으신 분들을 위해, 또 개별적으로 코청소를 하고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꽃마'에 별도 공간을 만들어 '소금물 코청소' 방법을 오늘부터 게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 <'소금물 코청소' 방법 바로가기>버튼을 클릭하시거나, '꽃마' 홈페이지, 혹은 고도원의 아침편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꽃피는 아침마을'로 들어가셔서-> 나눔터-> <'소금물 코청소' 방법>을 누르셔도 됩니다.
읽어보시고 몸소 체험하신 뒤 (다른 분들을 위해서) 소감이나 느낌, 체험담 등의 댓글을 많이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소금물 코청소' 방법은 저와 제 가족이 오랫동안 실제로 체험하고 효과를 보아온 '체험의 결과'이자, 장차의 건강유지를 위한 '예방 조치'의 하나입니다. 병을 낫게 하는 '치료방법'이나 '치료행위'가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