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드림이 뭔가요? 자각몽이 뭔가요?
답. 루시드 드림은 "꿈을 꾸고 있음을 알고 꾸는 꿈"을 말합니다. 자각몽(自覺夢)도 같은 뜻입니다. 꿈 속에 있음을 안 채로 꿈을 꾸어본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이미 루시드 드리밍을 경험한 것입니다. 별 것 아닌것 같지만, 꿈을 꾸고 있음을 아는것은 곧 꿈의 주인이 되는 기회를 얻는 것입니다. 한밤중에 꿈속에서 구름위의 섬으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고, 고인이된 가족이나 친구와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꿈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가능한 곳입니다.
루시드 드림으로 신나는 모험과 여행은 물론,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숙달되는 운동의 동작을 익히거나, 회의나 면접 등 앞으로 있을 중요한 일의 예행 연습을 위한 장소로 활용하여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나를 나보다 더 잘 알고 있는 꿈은 내 고민에 있어 최고의 조언가가 되어주기도 하며, 나아가 마음의 힘을 빌려 육체와 정신의 병을 고치는 데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루시드 드림은 잠을 자는 시간을 활용하여 현실에서의 나를 개발하고 나아가게 하는 수단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루시드드림은 일명 자신이 바라는것을 컨트롤하여 꿈을꾸는 현상입니다..
재작년에.. 이 현상에 궁금증이 생겨서 몇달간시도를 해보았는데요....
몇번시도때 되더니.. 나중에는 꿈을꾸지않은 상태에서 눈을 떴는데도 그 장면이 보이더군요..
물론 굉장히 피로할때만 됬기에.. 마음먹은데로 되진않았지만.. 손에 감각이나 시각이나 꼭 가상현실에 온듯한기분이었고,
제가 원했던 음흉한기분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게 끔직한사건이 찾아왔는데요..
피곤한날 영화 한편을 봤는데.. 그게 공포영화 '셔터'였습니다.. 밤중에 그걸다보고 새벽4시쯤에 잠을 청했는데요..
피곤한지라.. 루시드드림이 펼쳐지더군요.. 시각 촉각 청각 전부 느끼게요.. 하지만.. 공포영화를 본직후라...
지금껏 느꼈던 최대의 공포가 찾아왔습니다.. 천장위에서 영화속 귀신얼굴이 서서히 웃으면서 다가오더군요.. 얼굴만..
소리를 지르고싶었지만, 가위에 눌렸는지 지를 수도없었고.. 그 자리에서 기절했습니다..
다시는 그 현상을 시도하지도 않게되버린 개기가 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