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에 대한 지식이 없는 나로써 이것저것 보다가 괜찮다 싶은 내용 퍼온건데
이런 레파토리 괜찮음?
처음 만나자마자 웃길려고 하지마세요...
너무 형식적인 것처럼 보여 억지로 웃음을 유발하게 됩니다..
제가 과정을 말씀드릴게요^^
최대의 효과로 대화할 수 있는 과정식을 말씀드릴게요^^
안녕하세요
↓
이렇게 보니 넘 떨리네요. 가까이서 보니 또 틀리네요. 눈이 너무 예뻐요. 얼굴의 중심인 코가 그렇게 예쁠 수가. 목걸리가 참 예쁘네요. 헤어스타일이 너무 어울려요.
(칭찬으로 시작, 상대방은 자신의 이야기가 남의 입에서 흘러나올 때 더욱 집중력을 가지고 경청하게 된다. 칭찬은 집중력을 얻게 함과 동시에 그녀의 마음도 기쁘게 하고 맘을 더 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준다.)
↓
이야기해 보니 참 맘도 좋고 성격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열심히 한 것도 있다니 대단해요. 착하실 것 같아요, 털털해서 너무 좋아요. 히야, 얼굴도 예쁜데 성격까지 좋다니!
(외모에서 시작해 대화의 시간이 차츰 지나감에 따라 추측된 성격에 대한 친찬을 한다)
↓
관심 분야(운동. 영화. 여행. 취미)에 대한 대화 , 동조, 질문에 대한 답변, 적절한 유머.
(서로 비슷한 점을 찾아 일치시키고 질문을 통하여 정보를 습득하는 단계)
↓
전 오랫동안 열심히 준비한 게 있답니다, 항상 혼자 생각하죠, 여자친구 생기면 참 잘해 줄 거야 라고,,, 마음을 더 보여주고 싶답니다... 여자친구 생기면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았는데... 자상하고 매너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자기 PR 시간이다. 자랑이나 고민, 넋두리를 늘어놓지 말고 아... 이 사람이랑 계속 만나면 어떻겠구나 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말을 하며 은근히 자기 자랑을 하는 단계)
↓
보이지 않는 미래에 대한 상상을 유도하는 말을 통해 기대 심리응 작용시키는 대화를 한다...나중에 더 좋은 데 데려갈께요. 더 맛있는 곳 데려갈게요... 제가 좋은 거 봐뒀는데 친해지면 선물해 드릴께요...
↓
관심의 표현을 줄여 그녀가 혼동하게 만드는 연막탄을 날리는 말을 한다.
(좋아질 것 같아요, 좋아하면 어떡해요, 우리 사귈까요, 사귀고 싶어요, ,,이런 말은 처음 대화에 있어서 금기사항이다. 단, 혼동을 줄 수 있는 말, 즉 아직 여자 사귀고 싶은 생각은 없는데... 후에 너무 맘에 들어서 이런 생각까지 바뀌었다 변명하면 된다] 그쪽이 괜찮은데...아직은 잘 모르겠네요...등등..)
↓
개인적인 장기나 특지, 사생활에 대해 말을 하며 그녀에게 저보를 제공해 준다. (단, 주접은 금물)
↓
분위기 있는 곳으로 인도하여 더 분위기 있는 대화의 장을 열어간다.
↓
조심해서 들어가시고 오늘 너무 즐거웠어요,,,제가 또 연락 드릴게요.
(정확한 날짜는 말하지 않고, 도착 문자 정도 날리고, 다 다음날 전화한다)
참고만하세요^^
처음 만남부터 웃기기는 정말 힘듭니다..
2번째 만남도 아닌,,,
그냥 수다정도로 분위기 UP시키는 좋습니다..
해외여행이나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것들(경제, 시사, 문학 등등 빼고)
인기있는 드라마 그리고 특정 연예인...주로 여자는 이런 얘기를 많이 하죠^^
15000원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일단 시장 조사를 하는 것이죠...친구들에게 어떤 곳이 좋은 지를 물어보세요,.
돈가스가 제일 좋을 듯 싶어요
그리고 나서 남은 돈으로는 카페를 가거나 아니면 생과일 전문점에 가서 이런저런 얘기
하면서 쥬스를 마시면 좋을듯...
외모를 단정히 하고 가세요^^여자는 외모를 제일 먼저 보고 그 다음이 스타일입니다...
그다음이 성격과 유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