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을 받기 위해 부대를 찾아온 예비군들을 백화점의 고객처럼 정중하게 맞이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육군 OO 부대의 경우 예전에는 손님에게 규정만을 강조해 불손한 태도를 보일 때도 있었고, 때로는 언쟁이 오가기도 했지만, 최근 들어 매사를 피존아비의 마음가짐으로 손님을 대해야 한다는 경영 마인들로 부대원들이 정중하게 손님(예비군)을 맞고 있습니다.
요즘 모든 기업의 경영 마인드는 고객 만족 서비스 정신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는데요. 고객을 감동시켜 사고 말려면 말라는 식의 구시대적 경영을 탈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규정에 맞는 예비군 복장도 점검하고 힘든 훈련도 잘 받도록 하려는 부대원의 정성은 고객만족 서비스 정신일 것입니다. 그래서 권위주의 적인 자세를 버리고 따뜻한 마음으로 손님처럼 예비군을 맞이하는“OK 예비군 훈련”은 고객만족 경영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