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해군의 S-2T Turbo Tracker

슈퍼스탈리온 작성일 06.10.05 11:5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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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해군의 S-2T Turbo Tracker


대만의 대잠수함전력은 그 오래된 트랙커초계기를 사용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의 압력으로 P-3기를 구입하지 못하는 처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대만해군의 S-2T는 공군소속이던 S-2E나 S-2G 를 개조하여 32대를 보유하려는 계획에서 출발하여 처음 두대의 S-2G를 Grumman (현재 Northrop Grumman)로 보내 개조를 시작합니다.
1988년 7월 첫비행후 대만으로 돌아온 것은 1991년 8월로 나머지 기체들은 개조키트를 수입하여 대만에서 시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개조작업은 정치적 스캔달에 연류되어 1993년 7월까지 27대를 개조하는 것으로 끝나게 됩니다.
공군소속이던 이기체들은 1998년 2월 해군소속으로 이관이 결정되어 1999년 7월까지 전기체가 해군 133, 134 대잠비행대로 재편됩니다.

S-2T의 가장 큰 개조부분은 구형 S-2E/G의 Curtiss-Wright R-1820-82 피스톤엔진(출력 1141 kW (1530 shp)을 Garret TPE-331-15AW 터보프롭엔진(출력 1227 kW (1645 shp)로 개조하고 4엽프로펠러로 고친 부분으로 이로 인해 적재량이 500 kg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장비로는 AN/AQS-92F 디지탈 소노부이 프로세서, A/NARR-84 99채널식 소노부이 수신기, Litton AN/APS-504 레이더, AN/ASQ-504 MAD, 주익에 장착되었던 서치라이트를 대신하는 AN/AAS-40 FLIR 등이 장비됩니다.

S-2T제원
전장:13.26M
익폭:22.12M, 8.33M- 날개를 접었을때
전고:507M
자중:7613KG
최대이륙중량:12684KG
익면적:46.08M2
최대속도:532KMH
순항속도:333KMH
상승한도:6400M
연료탑재량:2618KG
항속거리:1852KM
체공시간:8~9HR
엔진:Garrett TPE- 331-15AW 터보프롭×2
최대적재량:2682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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