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리어 Harrier

똥꼬X 작성일 07.05.14 19:3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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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개를 접지 않고도 조밀한 주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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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a Harrier FA2 가 수직 착륙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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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SSRAM을 장착한 FA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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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a Harrier FRS1를 업그레이드한 FA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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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아크로얄호에서 출격준비를 하는 GR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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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염분으로부터 엔진보호 위해 흡기구 밀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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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ASP 상륙함의 갑판에서 활주이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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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갑판의 대형상륙함 갑판에서 이륙에 성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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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장상태로도 수직이륙이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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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륙함 갑판에 수직 착륙시도 >

air_harrier_landto.jpg
< 일반 육상활주로에서 이륙 >

air_harrier_landvl.jpg
< 헬기처럼 야지에서의 수직 이착륙도 가능 >

air_harrier_cobra.jpg
< 추력변향 노증을 이용한 급격선회와 정지비행 >

air_harrier_8B2_extrem.jpg
< AV-8B는 극단적인 환경에서도 작전가능 >

air_harrier_armedlanch.jpg
 < Harrier II +는 광범위한 무장능력을 갖는다 >

air_harrier_apg65.jpg
 < APG-65 레이더 시스템은 Harrier를 주야 전천후 공격기로 다시 태어나게 해준 열쇠이다 >

 

 

 

 영국 공군 Harrier (GR7)

 미 해병대 Harrier (AV-8B)

  자중

   5,783 Kg

   5,861 kg

  비무장 운항중량

   6,336 Kg

   7,050 Kg

  7G 기동을 위한 유효 이륙중량

 

 10,410 Kg

  435m 단거리 이륙 최대중량

 

 14,016 Kg

  수직 이륙 최대중량

   8,700 Kg

   9,342 Kg

  최대 연료 탑재량

   

   3,519 Kg (내부)
   7,180 Kg (내부와 외부장착 합산)

  최대 무장 탑재량

  4,899 Kg
  ※ Pegasus 11-21/Mk 105 엔진

   6,003 Kg
   ※ Pegasus 11-61 엔진

  수직착륙 최대중량

 

   9,043 Kg

  단거리착륙 최대중량

 

  11,340 Kg

 

 Harriers 제원

 

 Sea Harrier (FA2) - 영국 해군

 RAF Harrier (GR7) - 영국 공군

 AV-8B Harrier II- 미 해병대
                           이태리 해군
                           스페인 해군

 임무


 공중방어
 전투지 공중폭격
 전투 공중지원
 정찰수색 

 대지공격
 공중방어
 전투지 공중폭격
 전투 공중지원
 정찰수색

 대지공격
 공중방어
 전투지 공중폭격
 전투 공중지원
 정찰수색

 무장

    ※ 무기 장착 6,260Kg
 AMRAAM (중거리 대공미사일)
 Sidewinder (단거리 대공미사일)
 레이저 유도폭탄
 무유도(벙어리) 폭탄
 Chaff / Flares
 Cannons

 ※ 무기 장착 7,045Kg -
 무장스테이션 9개
 Rocket Pods-Sneb & CRV 7
 Sidewinder (단거리 대공미사일)
 Paveway 레이저 유도 폭탄
 자유낙하 / 지연 폭탄
 Cluster 폭탄
 

  Sidewinder 4개
  Mk 82 500파운드 폭탄
  Mk 83 1,000파운드 폭탄
  GBU-12/16 레이져 유도폭탄
  CBU-99/100 Cluster 폭탄
  2.75" and 5" 로켓
  25 mm 포 (기수부에)

 운항

 최고속도  마하 0.817
 항속시간  90분

 최고속도 마하 0.95

 최고속도 마하 0.98
 G 기동 +8/-3
 전투행동반경 1,204 Km

 기체


 주날개 길이 14.36m
 주날개 너비   9.25m

 FA2에 비해 날개 면적 확대,
 FA2에 비해 동체 길어짐
주날개 길이 14.36m
 주날개 너비   9.25m

 주날개 길이  15.58m
 주날개 너비    9.25m
 꼬리날개 너비 4.24m
 기체 높이        3.55m

제작

 BAe

 BAe

 McDonnell Dougl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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